홍준표, 윤석열 선대본부 합류 수락…尹·洪 '원팀' 성사(종합)

洪 "윤 후보와의 회동 때 약속한 상임고문직 수락"
"대선 자문에 적극 응할 것"
  • 등록 2022-01-29 오전 10:06:51

    수정 2022-01-29 오전 10:06:51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직을 수락하면서 윤석열 후보와의 ‘원팀’이 성사됐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오른쪽)가 지난해 11월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경선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정권교체의 대의를 위해 지난번 윤석열 후보와 회동할 때 참여하기로 약속한 중앙선대위 상임고문직을 수락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간 오해를 풀기 위해 실무 협의에 나서준 후보 측 이철규 의원, 우리 측 아병용 실장에가 감사드린다”며 “더이상 무도한 정권이 계속돼 대한민국을 농단하지 않도록 윤 후보가 요청하는 대선 자문에 적극 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새로운 세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경선 이후 경쟁자였던 홍 의원의 선대본부 합류에 공들여왔다. 지난 19일 서울의 한 식당에서 비공개 회동이 성사되며 ‘원팀’ 구성에 급물살을 타는 듯했으나, 이 과정에서 홍 의원이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서울 종로 공천을 요구한 게 알려지면서 사태가 꼬였다.

당내에서는 홍 의원의 공천 요구에 불만의 목소리를 냈고, 홍 의원은 비공개 회동의 내용이 외부로 유출된 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다만 지난 27일 홍 의원이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 ‘和而不同’(화이부동)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선대본부 합류 관측이 제기됐다. 그는 해당 글에서 “힘든 결정을 해야 할 시점이다. 조지훈의 落花(낙화)를 읊조리면서 세상을 관조 할 수 있는 지혜를 가졌으면 한다”고 썼다.

화합하되 붙어 다니진 않는다는 뜻으로, 붙어 다니되 화합하지 못하는 동이불화(同而不和)의 반대말이다. 공자는 논어의 자로 편에서 “군자는 화이부동(和而不同)하고 소인은 동이불화(同而不和)한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