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감옥서 날 보고 위안됐길"…조롱 논란에 이준석이 한 말

  • 등록 2021-06-18 오전 7:44:11

    수정 2021-06-18 오전 7:44:11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옥중의 박근혜 전 대통령에 향해 “내가 당대표 된 걸 감옥에서 보며 위안이 됐길 바란다”고 말해 논란이 일자 해당 발언을 해명했다.

이 대표는 지난 17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박 전 대통령을 면회했느냐’는 질문을 받고 “(면회를 간 적이) 없고, 앞으로도 면회 계획은 없다. 내가 당대표 된 걸 감옥에서 보며 위안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0년 전 ‘박근혜 키드’로 정계에 깜짝 입문했다. 이후 그는 박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비박계가 모인 바른정당으로 당적을 옮겼고, 당시 19대 대선 후보로 출마한 유승민 전 의원을 도와 ‘유승민계’로 불리기도 한다.

이 대표는 지난 3일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 연설을 통해 “박 전 대통령 탄핵 소추는 정당했다”는 입장을 밝히며 박 전 대통령의 명예회복을 약속한 바 있다.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하지만 지지자들은 이 대표의 이같은 인터뷰 발언을 두고 그가 사실상 박 전 대통령을 조롱한 것이라고 반발했다.

논란이 일자 이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발언을 해명했다.

이날 이 대표는 “오늘 조선일보 보도에서 저 표현 때문에 말이 많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원래 긴 인터뷰를 축약하다 보면 저렇게 오해살 표현이 되기도 한다”며 “실제 발언이 뭐였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 보니 언론사에서 제가 발언한 내용 그대로를 축약 없이 원문으로 다시 업데이트 해서 올린 듯한데 문제 될 발언 하나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인터뷰 원문을 공개했다. 여기서 이 대표는 “내가 당대표로서 성공해 그분(박 전 대통령)이 ‘인재 영입 잘 했구나, 사람 보는 눈이 있었구나’ 평가를 받게 하고 싶다”며 “가끔 그분이 궁금하다. 감옥에서 제가 당 대표 된 걸 보시긴 한 건지..”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