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6차전]'가을에이스' 플렉센 "두산서 길게 야구하고 싶다"

  • 등록 2020-11-24 오후 5:41:27

    수정 2020-11-24 오후 5:41:27

두산베어스 크리스 플렉센. 사진=연합뉴스
[고척=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올 시즌 두산베어스의 ‘가을야구 에이스’로 우뚝 선 크리스 플렉센이 다음 시즌에도 두산 유니폼을 입고 뛰고 싶다는 바람을 분명히 밝혔다.

플렉센은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NC다이노스와의 KBO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KS) 6차전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한국에서 보낸 한 시즌은 굉장히 좋았고 축복받은 경험이었다”며 “야구적으로나 음식, 문화, 팀동료와 소통, KBO와 관계 등 나쁜 것은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팬들은 돌아오길 원한다고 하는데 나도 다음 시즌 돌아오고 싶다”며 “세부적인 부분은 프론트와 논의해야겠지만 최대한 두산에서 길게 야구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프로야구 뉴욕 메츠에서도 최상위급 유망주로 평가받았던 플렉센은 정규시즌 발목 부상을 당해 두 달 공백기를 가져야 했다. 하지만 포스트시즌에서 등판하는 경기마다 눈부신 호투를 펼치며 ‘가을에이스’로 우뚝 섰다.

준플레이오프부터 한국시리즈까지 포스트시즌 5경기에서 28⅓이닝을 던져 6자책점만 허용했다. 평균자책점이 1.92에 불과하다. 전날 열린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만 6이닝 3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을 뿐 그가 등판한 나머지 경기는 두산이 모두 이겼다.

플렉센은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부담을 받은 것은 없다”며 “경기를 계속 이기면서 시즌과 동일하게 던졌고 루틴이 크게 틀려진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한 가지 얘기할 점은 내가 주목받는 것은 행복하지만 알칸타라가 에이스로 역할을 잘해줬기 때문에 우리가 여기까지 올 수 있다는 점이다”며 팀동료인 알칸타라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플렉센은 “동료들을 보면 이런 상황에서 싸우고 이기고 쟁취하는 능력이 다르다는 것을 느낀다”며 “이런 멤버들과 같은 팀이라는 점이 자랑스럽다. 아직 시리즈가 끝나지 않았고 우리가 우승을 이룰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6차전 미출장 선수로 분류된 플렉센은 7차전 등판 가능성에 대해 “100% 확답은 힘들지만 100% 못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힘들다”며 “내일 몸상태 보고 결정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