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C’s Pick]혹한기에도 1000억씩…직방, 팀프레시 투자 유치

  • 등록 2022-07-02 오전 11:00:00

    수정 2022-07-02 오전 11:16:06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이번 주(6월 27일~7월 1일)에는 부동산 중개, 콜드체인, 온라인 마케팅 자동화, 이커머스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벤처캐피털(VC) 및 액셀러레이터(AC)들의 투자를 유치했다. 특히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벤처투자가 위축된 가운데 1000억 원 단위의 투자를 유치한 프리 IPO 단계의 업체들에 시장 관심이 쏠렸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부동산 중개로 유니콘 눈도장 ‘직방’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은 KDB산업은행과 IMM인베스트먼트, 하나증권으로부터 총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E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직방은 2조5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 받았다.

투자자들은 직방의 성장성과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직방은 그간 투명한 부동산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3D·가상현실(VR)·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시장을 혁신해왔다는 설명이다. 직방은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서비스 고도화 및 신사업 분야에 투입할 예정이다.

새벽배송 ‘팀프레시’

팀프레시는 뮤렉스파트너스와 다올인베스트먼트, 아이피벤처스, 우리은행, KT, 스틱인베스트먼트, 다올프라이빗에쿼티, 산업은행 등으로부터 16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팀프레시가 인정 받은 기업가치는 약 5000억원이다.

투자사들은 팀프레시의 높은 시장점유율과 매출 성장세, 영업 손실율 개선 등을 높이 평가했다. 실제 팀프레시의 매출은 2018년 27억원에서 지난해 901억원으로 3년 만에 30배 이상 성장했다.

스마트 스낵 ‘모노랩스’

모노랩스는 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와 청호나이스, CTK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12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모노랩스는 지난 2020년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운영사로 선정된 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사들은 모노랩스가 20~30대 고객을 주축으로 80% 이상의 재구독율을 기록하며 맞춤형 건기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봤다. 모노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뿐 아니라 의약품 유통과 원격의료, 시니어 헬스케어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스칼라데이터’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스칼라데이터가 티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모두의충전은 주변 충전소와 충전정보를 보여주는 인프라 플랫폼 ‘모두의 충전’과 결제방식을 하나로 통합한 ‘모두페이’를 개발했다.

투자사들은 스칼라데이터가 전기차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결하면서 고객층을 다양화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샀다. 기존에 전기차 충전·결제는 충전 사업자마다 호환되는 충전카드로만 가능해 여러 충전카드를 발급 받아야 했다. 모두의충전은 한국전력공사와 환경부, 휴맥스EV, 지커넥트와 충전 로밍 협약을 맺고 결제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통합관리 ‘토글랩스’

온라인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토글’을 운영하는 토글랩스는 기술보증기금과 하나은행,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토글은 이커머스 판매자의 업무 처리를 돕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입점한 이커머스의 상품 및 주문 관리, 고객서비스(CS)문의, 재고관리, 송장 출력 등을 통합 관리한다.

투자사들은 토글랩스가 서비스 출시 1년여 만에 국내서 최다 사용자를 확보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 중이라는 점을 높이 샀다. 실제 현재 토글을 이용하는 고객사는 1만2000여 곳이며, 현재까지 토글 솔루션을 통해 처리된 누적 온라인 상품거래 수는 4000만건이다. 토글은 이번 투자유치로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하고 소싱과 물류, 마케팅, 금융 등 이커머스 주요 사업을 아우르는 이커머스 B2B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비건 밀크 파우더 제조·유통 ‘휴밀’

휴밀은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휴밀은 분말 두유를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화학 첨가물 없이 100% 식물성 자연원료로 구성된 성분이 특징이다.

씨엔티테크는 휴밀의 자체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다. 휴밀 제품은 음료, 제과, 빙과를 비롯한 비건식 뿐 아니라 다이어트식, 영유아식, 고령식 등 다양한 식품군의 원료로 활용할 수 있고, 액상 대비 4배 긴 유통기한과 낮은 중량 덕에 보관·이동도 편리하다는 평가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