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최숙현, 남친과 안 좋았나” 통화 논란에 임오경 “짜집기”

  • 등록 2020-07-06 오전 7:45:12

    수정 2020-07-06 오전 7:45:12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인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故) 최숙현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선수의 동료들과 통화하면서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임 의원은 “짜깁기 보도”라며 반박했다.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5일 TV조선은 임 의원이 최근 최 선수의 동료와 통화하면서 부적절한 발언을 이어갔다며 통화 녹취록의 일부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임 의원이 19분간 통화하면서 “왜 부산 쪽까지 피해를 보는지”, “(최 선수가) 남자친구가 있다고 하는데 남자친구와 뭔가 안 좋은 게 있었나” 등의 질문이 포함돼 있다.

이는 최 선수가 누구에게 어떤 가혹 행위를 받았는지보다는 최 선수의 개인사나 과거 병력에 치중한 질문으로 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임 의원은 최 선수의 검찰 고소 행위에 대해 “왜 이렇게 (부모가) 어린 선수에게 검찰·경찰 조사를 받게 했는지 다른 절차가 충분히 있고, 징계를 줄 수 있고 제명을 할 수도 있는 방법이 있는데…어린 선수에게 검찰과 경찰 조사를 받게 했는지...”라고 말했다.

또 최 선수가 경주시청에서 부산시청으로 팀을 옮긴 뒤 극단적 선택을 한 것에 대해선 “좋은 팀으로 왔고, 좋게 잘 지내고 있는데 지금 부산 선생님은 무슨 죄가 있고, 부산 체육회가 무슨 죄가 있고…왜 부산 쪽까지 이렇게 피해를 보고 있는지”라고 했다.

이어 “지금 폭력 사건이 일어났다고 해서 전체가 맞고 사는 줄 알아요”, “경주시청이 독특한 것이죠” 등의 말을 했다.

이 보도에 대해 임 의원은 “진상규명이 두려워 이를 끌어내리려는 보수 체육계와 이에 결탁한 보수 언론에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며 내용을 부인했다.

국가대표와 청소년 대표로 뛴 23세의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선수 고(故) 최숙현 씨가 2013년 전국 해양스포츠제전에 참가해 금메달을 목에 거는 모습.(사진=고 최숙현 선수 유족 제공)
그는 “최 선수는 5월 20일에야 변호사를 선임했기 때문에 검찰과 경찰 조사를 매우 힘들어했다는 사실이 친구와의 녹취록에 나온다”며 “이에 대해 안타까움과 아픈 마음의 표현이 왜 잘못됐냐”고 물으며 “이번 사건이 철인3종경기 전국 팀에서 일어나는 행위가 아니라 경주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믿고 싶다”고 한 임 의원 측은 “부산체육회도 이 사건으로 타격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이를 걱정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경주에서 일어난 일로 체육계 전체가 이런 취급을 받는 것이 체육인 출신으로서 마음이 아팠기 때문”이라고 한 임 의원은 “전화 녹취 파일이라고 하니 일부 언론에서 공격 거리를 찾고 싶었던 것 같지만 아무런 내용이 아닌 평상적인 후배와의 대화다. 어떤 공격에도 불구하고 진상규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임 의원은 유가족을 탓했다는 논란에 대해 반박하며 “유가족과 긴밀히 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최 선수의 동료와 통화하기 전날인 지난 2일과 5일 두 차례 최 선수의 부친과 허심탄회하게 통화했다. 최 선수의 안타까움 죽음에 대해 자식을 키우는 입장에서 모든 사람의 잘못이 복합적으로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