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李 화해 김종인 영입에…민주당 “구태 3김 선대위 유감”

박찬대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 4일 논평
“사과 한마디 없이 폭탄주에 취해 만든 봉합”
  • 등록 2021-12-04 오전 11:01:10

    수정 2021-12-04 오전 11:36:22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에 중임한 것을 두고 “국민께 사과 한 마디 없이 폭탄주에 취해 만든 봉합의 결말이 고작 ‘구태 3김 선대위’라는 점도 유감스럽다”고 4일 논평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왼쪽),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 3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 후 취재진 앞에서 대선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찬대 민주당 선대위 수석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이 이준석 대표의 선대위 참여 거부로 불거진 내부 갈등을 ‘김종인 위원장 중심의 3김 선대위’라는 반창고로 봉합했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3김 선대위란 국민의힘 선대위의 김 총괄 선대위원장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 3각 체제를 가리킨다.

박 대변인은 “이번 사태는 윤석열 후보의 부재한 정치철학, 무능한 리더쉽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사건”이라며 “국민은 안중에 없이 권력암투에만 혈안이 되어 있는 문고리 윤핵관(윤석열 캠프 핵심 관계자)들의 실체도 드러났다. 하지만 그들에 대한 인사조치는 없어 보인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준석 대표는 김종인 위원장을 지켜 신(新) 윤핵관이 되려하고, 윤 후보는 구(舊)윤핵관들을 지켰다”며 “국민이 바라는 쇄신이라는 수술을 외면하고, 반창고로 땜방한 불안한 봉합”이라고 평가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나 이번 사태로 돌아선 민심은 이런 땜질식 처방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당 내부 인사조차 정적으로 몰아쳐 제거하려는 문고리 정치에 대한 국민의 실망과 분노를 철저히 외면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또 “특히 이번 신구 세력의 권력쟁투를 모르쇠로 일관하는 윤 후보의 무책임과, 문고리 암투정치에 언제든 흔 들릴 수 있는 윤 후보의 불안한 정치노선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며 “당내 청년들과의 진솔한 소통, 변화에 대한 열정, 구태정치와의 단절 의지는 눈꼽 만큼도 찾아 볼 수 없습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선택은 명료해졌다”며 “국민께서는 성찰을 통한 쇄신, 미래를 위한 이재명식 변화에 손잡아 주실 것”이라고 말을 맺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