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포엠 측 "가짜 에이전트, 심은하 도장·대역까지 동원해 사기" [전문]

"심은하 측에 죄송" 고개 숙인 바이포엠
"가짜 대표 A씨 법적 책임 물을 것, 재발 방지 최선"
심은하 복귀 진실공방, 결국 사기극으로 끝나
  • 등록 2023-02-03 오후 3:17:48

    수정 2023-02-03 오후 3:26:08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작품 출연 계약을 둘러싼 제작사 바이포엠스튜디오(이하 ‘바이포엠’)와 배우 심은하 측의 진실 공방이 결국 가짜 에이전트에 의한 사기극으로 결론났다. 이에 대해 바이포엠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사태에 대한 구체적인 경위를 밝히며 심은하 측에 정중히 사과했다.

바이포엠은 3일 오후 공식입장을 통해 “이러한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심은하 배우님과 가족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바이포엠은 “당사는 2022년 2월경 심은하 배우의 에이전트라는 A씨가 대표이사인 업체와 계약을 체결해 출연료 총액 30억 원 중 15억 원을 지급했다”며 “그러나 심은하 배우의 출연과 관련해 정당한 대리 권한이 있고 계약금을 전달했다는 A씨의 말과, A씨가 당사에 제시한 배우의 도장, 관련 날인 서류들, 문자메시지 등과 아울러 심지어 배우의 대역을 구해서 전화 통화를 주선하는 등 일련의 자료와 행위들이 모두 허위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사태의 전말을 설명했다.

이같은 사태가 빚어진 이유에 대해선 “2022년부터 드라마, 영화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정 콘텐츠 작품이나 아티스트 분들께는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투자를 단행해왔다”면서도 “심은하 배우께도 업계 최고의 대우와 배려를 해드리려고 한 와중에 발생한 일이라 더욱 안타깝다”고 전했다.

특히 처음부터 A씨를 업계에서 유명한 유명 연예기획제작자를 통해 소개 받았고, A씨 역시 과거 여러 유명 엔터사들의 대표를 역임한 사람이었기에 미처 의심하지 못한 것이라고도 해명했다.

바이포엠은 “A씨에 대한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고 당사 내부적으로 검증 절차를 철저히 점검하고 계산해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거듭 심은하 측, 대중에 사과를 전했다.

앞서 90년대 톱스타 심은하의 연예계 복귀를 둘러싼 진실공방은 지난 1일 보도를 통해 처음 불거졌다. 바이포엠 측은 심은하가 당사의 작품을 통해 연예계 복귀를 하는 것이 맞다며, 당시 작품 출연 계약을 체결해 이미 계약금 지급까지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심은하 측은 바이포엠 작품에 계약한 적도, 관계자를 만난 적도 없다며 완강히 부인했다. 이 과정에서 심은하의 남편인 지상욱 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심은하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봐주고 있다는 안태호 클로버 대표, 심지어 심은하 본인까지 언론 인터뷰에 등판해 바이포엠의 주장을 부인하며 불쾌함을 드러냈다. 심은하 측은 심은하의 명성을 기대 악용하는 행동이라고 주장하며 바이포엠 측을 대상으로 법적대응까지 예고했다. 실제로 지상욱 전 의원은 지난 2일 오후 바이포엠과 바이포엠 유모 대표를 명예훼손으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심은하가 바이포엠의 새 작품으로 복귀한다는 설은 지난해 3월에도 한 차례 고개를 든 바 있다. 당시에도 심은하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강하게 반박했고, 이에 해프닝으로 일단락됐었다.

90년대 톱스타의 복귀를 향한 관심은 결국 사기극으로 끝났다. 하지만 심은하 측은 바이포엠 작품에 출연하지 않을 뿐, 심은하가 연예계 복귀에 의지를 갖고 작품을 물색 중이라고 열어뒀다.

한편 심은하는 1993년 MBC 2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드라마 ‘마지막 승부’를 계기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후 ‘M’, ‘청춘의 덫’ 등 드라마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등을 통해 톱스타로 발돋움했다. 하지만 2001년 은퇴를 결정해 연예계를 놀라게 했다. 그 후 2005년 지상욱 전 국회의원과 결혼한 심은하는 남편의 선거 운동 유세 등 일부 행사를 제외하곤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아래는 바이포엠 입장 전문.

최근 당사는 지난해 심은하 배우님과 드라마 출연 계약을 체결했고 계약금을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사는 2022년 2월경 심은하 배우님의 에이전트라는 A씨가 대표이사인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출연료 총액 30억 원 중 15억 원을 지급하였습니다. 그러나 심은하 배우님의 출연과 관련하여 정당한 대리 권한이 있고 계약금을 전달했다는 A씨의 말과, A씨가 당사에 제시한 배우 님의 도장, 관련 날인 서류들, 문자메시지 등과 아울러 심지어 배우 님의 대역을 구해서 전화 통화를 주선하는 등 일련의 자료와 행위들이 모두 허위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먼저 이러한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심은하 배우님과 가족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2022년부터 드라마, 영화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정 콘텐츠 작품이나 아티스트 분들께는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투자를 단행했고 그 중 심은하 배우님께도 업계 최고의 대우와 배려를 해드리려고 했던 와중에 발생한 일이라 더욱 안타깝습니다.

당시 내부적으로 절차에 따라 레퍼런스 체크를 한 결과, 당사 담당자도 업계 오랜 경력자임에 따라 업계 유명한 연예기획제작자를 통해 A씨를 소개받았고, A씨 또한 과거 여러 유명 엔터테인먼트사의 대표를 역임했던 사람으로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널리 알려진 인물로 큰 의심을 하지 못했습니다.

향후 A씨에 대한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고, 당사 내부적으로 검증 절차를 철저히 점검하고 개선하여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심은하 배우님, 가족 분들과 아울러 본사의 보도를 접하신 분들께 사실이 아닌 내용을 전달하여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