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차량고장 걱정마세요"... 보험사 설연휴 긴급출동

현대해상, 고속도로ㆍ성묘지역에 긴출 전담팀 운영
삼성화재, 500개 애니카랜트서 상시 무상점검
  • 등록 2022-01-29 오전 10:30:19

    수정 2022-01-29 오전 10:30:19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올해 설 연휴도 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고향 친인척을 방문하거나 성묘를 가는 등의 일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5일간의 연휴가 주어지는 만큼 평소보다는 차량이동이 늘어 사고가 날 가능성도 크다. 이에 차량 운행 중 긴급한 상황에 대비해 보험사 긴급출동 및 무상점검 서비스를 챙겨두면 좋다.
(사진=이미지투데이)
2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주요 고속도로 인근 36곳과 성묘 지역 28개소에 긴급출동 전담팀을 운영하는 등 설 연휴 차량 안전 운행 지원에 나선다. 신속전담팀 운영으로 고객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발빠른 대응을 하겠다는 것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계속 진행하던 무상차량점검서비스는 사라진 상태”라며 “다만 이번 설 연휴에는 사고나 긴급상황에 대비해 유휴지점들을 활용해 신속한 사고 예방에 기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현대해상 외에도 KB손해보험 등의 손보사들도 설 연휴 긴급출동 관련 특별 근무를 할 예정이다.

긴급출동서비스 보험사들이 기본적으로 실시하는 상시서비스 중 하나다. 대표적으로 운행 중 타이어 펑크와 잠금장치 해제, 긴급견인 등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가입한 손해보험사에 연락을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험사에 따라 자동차 운행 중 고장·사고로 운행 불가 시 가까운 정비업체까지 견인해주는 견인 서비스, 도로 주행 중 연료 소진 시 긴급하게 급유하는 비상급유 서비스,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불가능할 경우 출동해 운행 가능하도록 조치하는 배터리 충전 서비스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보험사를 통해 설연휴기간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000810)의 경우 올해 설 연휴 동안에도 애니카랜드 무상 점검을 시행키로 했다. 애니카랜드는 삼성화재의 자동차 정비업체 네트워크로 예방진단, 차량관리, 차량 안전정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애니카랜드는 전국 500여개가 있으며, 삼성화재 고객이라면 상시로 타이어 공기압 측정, 각종 오일류 점검 등 20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애니카랜드 개별 사정에 의해 쉬는 곳이 있을 수 있어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DB손해보험(005830)은 앞서 28일까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 307개 지점에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토케어 서비스 미가입 고객에는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했다.

보험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대로 정부의 ‘이동자제’ 요청으로 보험사들이 시행하는 무상점검은 많이 사라졌다”며 “긴급출동서비스는 항시 하던 사안이지만, 올해 연휴기간이 길고,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아 이번에는 긴장모드에 들어간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