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인텔리전스, 삼성물산 '디지털 트윈 솔루션 파트너' 선정

  • 등록 2022-11-28 오전 8:44:48

    수정 2022-11-28 오전 8:44:48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086960)의 연결 자회사 MDS인텔리전스는 자회사 스탠스와 함께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의 공간 분야에 대한 디지털 트윈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MDS인텔리전스와 스탠스는 미래형 주거 공간인 동시에 혁신 기술이 적용된 부산에코델타시티(EDC) 스마트 빌리지를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생활 공간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수집된 데이터를 토대로 관제, 비상 상황 대응은 물론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 상황을 예측하는 게 목표다. 자체 솔루션인 래피드트윈(RapidTWIN)을 이용해 효율적 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가 참여하는 EDC 스마트 빌리지 디지털 트윈은 사실적인 구현을 바탕으로 단지 투어를 포함한 소개 기능, 단지 안전 모니터링·시뮬레이션 기능, 실내 가전·가구 배치 시뮬레이션 기능 등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방문하지 않아도 첨단 기능들이 적용된 부산 EDC 스마트 빌리지를 사실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비상 상황 발생 시 단지 입주민들의 안전 확보 가능하다. 실내 각 층마다 다양한 가전, 가구를 배치해보며 내부 인테리어를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가상 공간에 구축할 수 있다.

지창건 MDS인텔리전스 대표는 “자사와 스탠스가 삼성물산,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와 함께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돼 뜻깊다”며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으로서 더욱 탄탄하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DS인텔리전스는 2020년 7월 MDS테크로부터 물적분할해 설립됐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원격 수도검침 서비스인 ‘하이체크(HY-Check)’로 혁신상을 받았다.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스탠스를 인수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IoT 관리 플랫폼 ‘네오아이디엠(NeoIDM)’과 스탠스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들을 결합해 디지털 트윈 플랫폼 ‘래피드트윈’을 출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