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라, 黃 겨냥 "n번방을 호기심에? 가벼운 생각 말라"

  • 등록 2020-04-02 오전 7:28:09

    수정 2020-04-02 오전 7:28:09

신보라 미래통합당 후보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신보라 미래통합당 후보는 텔레그램 ‘n번방 사건’과 관련 호기심으로 방에 들어온 사람은 다르게 판단해야 한다고 발언한 황교안 대표를 향해 “(n번방은) 호기심에 잠깐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신 후보는 지난 1일 페이스북을 통해 “n번방은 메신저 설치하고 운영진에게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송금해야 강퇴당하지 않는 그런 비밀 성범죄 아지트 공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얼마나 치밀하고 은밀하게 관리해 왔으니 이렇게 수많은 미성년과 여성들이 갖은 피해를 입고도 그 죄악이 이제서야 만천하에 드러났겠느냐”며 “온라인 공간이니까 하는 가벼운 생각으로 이 사태를 접근하는 순간 신종성범죄는 오늘도 내일도 다시 어느 은밀한 공간에서 잉태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신 후보는 “자신의 얼굴이 드러나지 않는다고 해서 더 악랄하게 성범죄를 저지르고도 이에 대한 마땅한 죄의식조차 갖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입법부도 행정부도 사법부도 이런 신종성범죄의 수법에 대해 일벌백계 하겠다는 자세로 바로보고 대응해야 한다. 정말 인격이 말살당하는 이 지옥은 재발해선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황교안 대표는 이날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호기심에 (n번)방에 들어왔다가, 막상 보니 ‘적절치 않다’ 싶어서 활동을 그만둔 사람에 대해 (신상공개 등) 판단이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이후 논란이 일자 황 대표는 입장문을 내고 ‘개별적인 판단이 필요하다’고 밝힌 것은 일반론적인 이야기였다고 해명했다. 또 “n번방 사건 가해자와 참여자에게 무관용 원칙이 적용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