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하 인싸' 인증한 용진이형, 야구팬들과 격의 없이 소통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어 클럽하우스 '인증'
정태영, 김봉진 등 분야 막론 혁신가들 팔로우
"야구단 이름? 인천하면 딱 떠오르는…" 떡밥 투척도
  • 등록 2021-02-28 오후 1:46:04

    수정 2021-03-01 오전 10:19:51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이어 클럽하우스까지…. 얼리어답터(제품이 출시될 때 남들보다 먼저 구입해 사용하는 성향을 가진 소비자)이자 트렌드세터(의식주와 관련한 각종 유행을 창조하고 대중화하는 사람)로 널리 알려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야심한 밤 ‘클하’에 깜짝 등장해 ‘인싸(인사이더,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임을 재인증했다.

28일 엠엘비(MLB)파크 등 국내 주요 야구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정 부회장이 지난 27일 오후 늦은 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클럽하우스에서 야구팬(애호가)들과 계급장을 떼고 격의 없이 주고받은 질의응답 내용이 확산하고 있다. 시범경기 개막을 코앞에 두고 신고식을 치른 셈이다. 정 부회장은 전격적인 SK와이번스 인수, 메이저리거 추신수 영입 등 연타석 홈런을 쳐내며 이번 스토브리그의 주인공으로 떠올랐다.

정 부회장이 클럽하우스에 초대받은 건 지난 15일이다. 2주 만인 이날 낮 1시 기준 약 7400명은 정 부회장을 팔로잉하고 있다. 반대로 그는 33명을 팔로우하고 있다. 팔로우(팔로잉)는 일종의 관심 표시로, 구독 설정을 해두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정 부회장의 팔로우 목록을 보면 다음커뮤니케이션 창업자 이재웅, 우아한형제들 창업자 김봉진,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홍정욱 전 의원, ‘정식당’의 임정식 셰프, 골프선수 최재희 프로 등 유명 인사들이 눈에 띈다.

한편 클럽하우스 청취자들이 각종 커뮤니티에 남긴 글을 종합하면, 정 부회장은 “야구단 이름이 이미 정해졌고 다음 주 중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전날 클럽하우스에서 ‘인천하면 딱 떠오르는 이름이다’ ‘동물 관련은 아니다. “(인천)공항 관련 이름으로 갈 거 같다’는 둥 야구단 이름과 관련한 떡밥(미끼)을 투척하며 팬들의 관심을 고조시켰다. ‘웨일스(고래), 마린스(해군), 팬서스(검은 표범)’ 등은 후보군에서 제외된 것으로도 전해졌다.

이에 일부 팬들은 인천상륙작전을 연상케 하는 ‘랜더스(상륙자)’를 유력 후보로 거론하기 시작했다. 정 부회장은 다음 달 19일까지 유니폼과 엠블럼도 나온다고 했다. 그는 이마트 컬러인 노란색은 사용하지 않겠다고 했다. 아울러 “스타벅스와 노브랜드버거가 야구장에 입점할 계획”이라며 “일본 등 여러 야구장을 벤치마킹할 것이다. 인천 청라지구에 검토했던 테마파크 대신 돔구장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정 부회장은 “야구에 대한 열정은 진심이고, 우승하려고 야구단을 샀다. 만약 10위하면 벌금을 내겠다”고 했다. 한 이용자가 “용진이형이라고 불러도 되나요”고 묻자 “네”고 대답했다. 지난해 우승팀인 NC다이노스 팬들은 구단주인 김택진 대표를 ‘택진이형’으로 부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클럽하우스 계정 갈무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