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이달부터 백화점 사업부가 롯데온의 백화점 몰의 상품 소싱과 마케팅 등을 직접하게 된다. 이커머스 사업부는 기술적인 부분만 지원하게 된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5년만에 애플리케이션(앱)을 새단장했다.
롯데백화점 안에서 앱을 사용할 때와 밖에서 사용할 때, 전혀 다른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기존에는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보였던 롯데백화점 앱이 내점 고객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을 강조한 ‘스토어 인’ 모드와 ‘롯백리뷰’, ‘샬롯책방’, ‘핫플레이스&맛집 소개’ 등 쇼핑 외적인 기능을 전면에 배치한 ‘스토어 아웃’ 모드로 구분된다.
위치 기반 서비스(GPS)를 바탕으로 내점시 자동으로 전환되는 ‘스토어 인’ 모드에서는 방문한 점포의 쇼핑 뉴스는 물론, 층별 안내, 쿠폰, 사은행사, 주차 등 쇼핑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인별 구매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 콘텐츠도 강화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백화점 고객은 백화점이 더 잘안다는 취지로 백화점몰 운영권을 가져간 것”이라며 “백화점 특화 프리미엄 콘텐츠를 앞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