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공업 `전라도 출신 지원 불가`, 어떻게 된 일인가 보니..

  • 등록 2014-12-08 오전 8:25:27

    수정 2014-12-08 오후 12:07:54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남양공업이 ‘전라도 출신 지원 불가’라고 명시한 채용공고에 대해 해명했다.

남양공업은 홈페이지에 공지문을 통해 “최근 모 채용 사이트에 사실과 다른 채용 공고가 게재돼 기사화된 것에 대하여 매우 유감스럽고 당혹스럽게 생각한다”며, “회사가 인재를 채용함에 있어 지역차별은 있을 수 없고 당연히 남양공업도 지역차별 없이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남양공업에 인력을 공급하는 채용대행사의 채용공고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채용공고에서 거론되고 있는 특정지역 출신의 다수가 남양공업에서 근무하고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3일 전라도 지역 출신은 지원할 수 없다고 명시된 남양공업 채용공고를 두고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일었다.

이후 남양공업은 “협력업체 직원의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사진=남양공업 홈페이지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는 지난 5일 “최근 경기도 안산시 반월 공단에 입주해 있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남양공업이 채용공고에 ‘전라도 출신 채용불가’를 명시해 큰 사회적 파문과 물의를 빚고 있다”며 국가인권위가 엄정한 조사와 법적 조치를 할 것을 촉구했다.

호남미래포럼은 보도자료를 내고 “이 자동차부품 제조업체가 기업의 직원채용 공고에서 외국인과 특정 지역 출신을 배제하는 내용이 확인돼 온 국민을 충격과 경악에 빠뜨렸다”며 “인류 보편가치인 인권을 부정하고 대한민국 헌법과 고용촉진기본법 등 여러 실정법의 명문 규정을 공공연히 무시하는 명백한 범법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에 국가인권위원회는 호남미래포럼의 조사 요청을 접수했으며, 현재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남양공업 관계자는 한 매체에 “회사에 재직하고 있는 전라도 출신 직원의 비율이 9%라는 내용 증명서류를 국가인권위원회에 제출했다”고 전했다.

▶ 관련기사 ◀
☞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 `램프리턴`, 항공법 위반? "초유의 사례"
☞ 진주 동물원서 곰이 사자 덮쳐.. 다음날 사자 죽은 채 발견
☞ 직장인, 송년 회식 술자리 최악의 매너는?
☞ 직장인, `미생` 장그래 보다 한석율 `가면` 가장 탐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