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볼트’ 기반 토큰증권 지갑 서비스 제공

  • 등록 2023-04-05 오전 8:29:02

    수정 2023-04-05 오전 8:29:02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크립토뱅크 델리오는 토큰증권(ST)을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델리오는 금고형 가상자산 전문 지갑 ‘볼트(Vault)’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관 및 개인에게 토큰증권 지갑 서비스를 출시하고, 토큰증권 밸리데이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볼트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가상자산은 물론 대체불가토큰(NFT)와 같은 디지털자산을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지갑이다. △멀티시그(Multi-signature) △소유자 자격증명 △탈중앙 출금 방식 등 기술을 바탕이 특징이며, 현재 웹 3.0 지갑으로 업데이트 중이다.

토큰증권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토큰 형태로 발행한 증권이다. 주식과 채권은 물론 부동산과 비상장주식, 금·은, 미술품, 각종 지적재산권 등 투자 대상이 다양하다. 토큰증권 시장이 활성화하면 계좌관리기관(토큰증권 발행인)은 발행된 토큰증권을 보관 및 관리하고, 장외거래중개기관은 발행된 토큰증권을 거래·유통을 담당한다. 이를 위해 반드시 토큰증권 지갑이 필요하다.

김남석 델리오 부대표는 “델리오는 지난 5년간 토큰증권과 동일한 가상자산 금융 및 인프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며 시장과 고객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가상자산 플랫폼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토큰증권 지갑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인프라를 증권사, 발행사 등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가상자산 예치, 렌딩 등의 금융 서비스도 토큰증권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델리오가 가상자산 분야의 경험과 실적을 토대로 토큰증권 분야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