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옴니버스 아바타', 美 유통 인건비 흡수할 것"

하나금융투자 분석
자연어 이해 및 추천 알고리즘 구현 플랫폼
"주문하는 사람 의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기술 강화"
"계절적 비수기, 성수기 구분 무의미…내년에도 반도체 이끌 것"
  • 등록 2021-11-19 오전 8:53:27

    수정 2021-11-19 오전 8:53:27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이끌고 있는 엔비디아가 메타버스 관련 소프트웨어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지금보다 더 높은 가치를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사진=로이터)
19일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엔비디아의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옴니버스 아바타(Omniverse Avatar)’는 이제 막 기술을 선보인 상황이지만 동사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소트프웨어의 별도 판매 기대’를 언급했던 것처럼, 이러한 기술이 소프트웨어 매출 시현에 기여한다면 지금의 주가수익비율(PER) 밸류에이션은 지금과 다른 수준으로 더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단 미국의 유통업에서 기존에 발생하던 전통적 인건비의 일부를 엔비디아가 신규 매출로 흡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엔비디아 주가는 실적 발표 직후 시간 외 기준 4% 이상 상승했다. 매출 발표치와 가이던스가 컨센서스를 웃돌아가기 때문이다. 엔비디아는 지난 8~11일 진행된 GTC 키노트에서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 옴니버스의 일부인 옴니버스 아바타를 발표했다. 옴니버스 아바타는 자연어 이해 및 추천 알고리즘이 구현된 플랫폼으로 적용처는 리테일 유통채널, 음식점, 공항 등이다. 김 연구원이 엔비디아가 추가적인 밸류에이션을 받을 수 있단 관측을 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는 “한국에서도 이미 비대면 주문용 무인 단말기가 할리스, 커피빈, 맥도날드 매장에 보급돼 있는데, 사용자 관점에서 무인 단말기를 처음 이용할 때 익숙하지 않아 당황하는 때도 있지만, 엔비디아의 옴니버스 아바타는 주문하는 사람의 의도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기술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반도체 설계(팹리스) 업체인 엔비디아는 이번 실적 발표에서 위탁생산(파운드리) 업체 등 공급망 안에 있는 협력사에 약 16억달러의 비용을 지급했고, 장기 계약까지 포함하면 34억달러의 비용을 들여 생산능력(Capacity)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김 연구원은 “이제 부품 부족 이슈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진 것 같다”며 “매출 성장에 따른 지렛대 효과가 워낙 커서 이와 같은 비용을 지급하고도 일반회계(GAAP) 기준 매출총이익률은 전 분기 64.8%에서 이번 65.2%로 40bp 향상됐고, 가이던스는 65.3~67.0%로 더 높다”라고 설명했다.

엔비디아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연구원은 “전 분기 매출은 71억달러이고 다음 분기 매출 가이던스의 중간값은 74억달러로, 계단식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계절적 비수기와 성수기 구분이 무의미해졌다”라며 “2022년도 엔비디아가 반도체 지수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