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에서는 구글, 유튜브,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의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마케팅 기법과 무역업계가 알아야 할 최신 ICT(정보통신기술)트렌드 및 해외진출 성공사례가 소개됐다.
연사로 나선 구글 본사의 석인혁 애널리스트는 “미국은 PC가 있는 집이나 직장에서도 모바일을 이용해 검색하는 비율이 77%에 이른다”며 전세계 모바일 이용시간이 폭발적으로 확대된 만큼 기업들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구축이 필수임을 강조했다.
한국정보통신산업연구원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무역업계가 꼭 알아야할 최신 ICT 트렌드를 소개하면서 업계가 보유한 제품 기술과 ICT간 융합을 강화하고 회사의 역량을 지능화, 융합화,디지털화하는데 초점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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