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반무치 국힘" 도발한 이재명에…국민의힘 "도둑놈이 큰 소리"

이유동 "원래 도둑이 도망을 잘 가…대장동 도둑"
허은아 "송영길이 증여한 `방탄 금배지`"
김기현 "이재명-송영길-윤호중 날조가 목불인견"
  • 등록 2022-05-15 오후 12:07:42

    수정 2022-05-15 오후 2:30:52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가 전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대장동 사건을 거론하며 국민의힘에 `적반무치`라고 하자 국민의힘은 “경기도망지사”, “도둑놈이 큰 소리 친다”고 일제히 비판을 쏟아냈다.

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가 14일 인천시 계양구 임학동에서 열린 6·1 지방선거 사무소 개소식에서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와 손을 맞잡고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유동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후보에 대해 “대장동 사건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아무 연고도 없는 계양구을로 도망간 이”라며 “원래 도둑이 도망을 잘 가긴 한다. 그래서 국민들께서 `대장동 도둑`의 몸통으로 생각하는 이 위원장이 이번 `정치적 도망`에 능력을 발휘 한 듯”이라고 말했다.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출마한 이 위원장이 전날 선거 사무소 개소식에서 ‘대장동 사건’에 관련 “국민의힘에 이렇게 이름을 붙여줄까 싶다. 적반무치”라며 ‘적반하장’(賊反荷杖)과 ‘후안무치’(厚顔無恥)를 결합한 곳이라고 말했다.

이 상근부대변인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이 위원장은 `무치적반` 그 자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치`라는 것에 대해 “이 위원장은 부끄러움이 없다. 자칭 `단군이래 최대 치적`이라고 한 대장동이 바로 보궐선거가 열리는 분당구갑”이라며 “분당구민의 심판이 두려워 도지사와 시장을 지냈던 지역을 버리고 인천 계양구을로 가 `경기도망지사`를 자처한 행태”라고 말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는 논평을 통해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의 모습을 지적했다. 그는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출마는 분명 송영길 후보가 정치적 이익을 따라 계산해서 만든 것일 뿐”이라며 “민주당 텃밭이라 할 수 있는 양지를 송 후보가 증여해 이 전 지사용 `방탄 금배지`로 만들기 위한 것이다. 큰 계산이 있는 것일뿐, 큰 의미는 어디에도 없다”고 했다.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후보, 송영길 후보,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을 묶어 “이·송·윤 대선 패장 3인방의 막말, 궤변, 날조가 목불인견”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를 겨냥해 “대선후보는 법 위에 군림하는 특권 계층인가”라며 “도둑놈이 큰소리 치고, 죄 지은 놈이 성내던 `불공정의 흑역사`는 이제 끝났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재명 후보의 ‘진짜 도둑이 누구냐, 국민의힘은 적반무치당’ 발언과 송영길 후보·윤호중 위원장의 이 후보 수사 반대 입장 등을 인용하고 “도대체 얼마나 많은 죄를 저질렀기에 ‘검수완박’으로 검찰 수사권을 완전히 박탈해놓고도 이렇게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으로 지레 겁을 먹고 있는 것인지 도리어 의혹이 더 증폭된다”고 주장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