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태도가 능력이 될 때 외

  • 등록 2021-02-24 오전 6:00:00

    수정 2021-02-24 오전 6:00:00

△태도가 능력이 될 때(야스다 다다시│224쪽│리더스북)

회사 생활에 있어서 실력과 노력만으로 성과가 이어지진 않는다. 일본 최고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멘토로 꼽히는 작가는 업무를 할 때 무엇보다 ‘태도의 힘’에 주목하라고 말한다. 좋은 태도는 여러 사람의 능력을 연결하고 종합하는 힘이 된다는 것이다. 책은 조감·공감·논리·사고·존중 등 능력이 되는 태도를 5가지 영역으로 구분하고, 협업 기술 31가지를 제안한다.

△식탁과 화해하기(루비 탄도│392쪽│민음사)

음식은 인간의 생존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저자는 현대 사회에 식사는 온갖 이데올로기, 편견, 자본주의적 물신 숭배, 사이비 과학, 섭식 장애를 부추기는 다이어트 문화와 신체 다양성을 파괴하는 대중문화 등으로 생기가 사라진 불모지로 변해가고 있다고 탄식한다. 식사의 가치를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그 방법에 대해 전한다.

△마스크가 답하지 못한 질문들(고금숙 외│212쪽│창비)

코로나19 확산 초기에는 나이·성별·국적을 막론하고 누구나 감염 위험에 있었다. 하지만 저자들은 점차 바이러스 앞에서 불평등이 드러났다고 주장한다. 재택근무를 할 수 없고, 대면접촉 없이는 생계유지가 불가능한 사람들이 감염에 노출됐다는 것이다. 인권·환경·노동·젠더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코로나19로 드러난 사회의 사각지대에 주목하고 해결법을 고민한다.

△디지털로 생각하라(신동훈 외│264쪽│북스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원격의료·화상회의 등 디지털 전환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저자들은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업종과 상황, 강점에 따라서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접근이 달라져야 한다고 말한다. 각각 경영전략·마케팅·호텔경영학 교수인 저자들은 경영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조직과 마케팅,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 전략을 9가지로 전한다.

△어른의 교양(천영준│236쪽│21세기북스)

이유 모를 알고리즘이 맞춤화된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각종 플랫폼에서 타인을 모방하고 소비하라고 부추기는 시대에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교양이라며 철학·예술·역사·정치·경제 5가지 분야로 풀어낸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희대의 사상가 30명의 통찰을 통해서 독립적인 생각을 키우도록 한다.

△디앤서(뉴욕주민│276쪽│푸른숲)

현직 월스트리트 헤지펀드 트레이더이자 인기 유튜브 채널 ‘뉴욕주민’을 운영하고 있는 저자가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쓴 투자 입문서다. 한국의 금융 자본 인식과 교육이 변화하는 자본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한 데 안타까움을 느낀 저자는 월가의 자본을 움직이는 헤지펀드 업계에서 만난 월가 전설들의 지혜와 실제 생생한 사례·사건을 통해 배운 투자의 원칙을 알려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