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33.45 7.54 (+0.29%)
코스닥 885.56 11.03 (+1.26%)

[꿀팁!금융]스벅 마니아면 '스타벅스 현대카드'..간편결제 'KB페이' 써볼까

  • 등록 2020-10-17 오전 10:59:46

    수정 2020-10-17 오전 11:00:54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번주 카드 업계에서는 ‘초록 사이렌’ 또는 ‘별’로 상징되는 스타벅스 브랜드 전용 신용카드가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또 간편 결제·송금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담은 페이(Pay) 플랫폼도 새롭게 선보였다.

현대카드, ‘별’ 적립 혜택 집중 ‘스타벅스 현대카드’

15일 현대카드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함께 출시한 전용 신용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함께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담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선보였다.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로,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이 3만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포인트인 별을 1개씩 적립해준다. 카드 사용에 따른 별 적립은 한도가 없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이용자들이 거의 매일 커피를 마신다는 점을 감안해 ‘일일 리워드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매일 별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한 달을 기다리지 않아도 적립한 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자들은 스타벅스는 물론, 국내·외 가맹점 어디에서든 카드 사용 시 별을 적립할 수 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반영해 총 5가지 카드 플레이트로 선보였다. 또 카드 기본 혜택을 제공하는 1층, 원하는 혜택을 6개월 단위로 구독할 수 있는 2층, 개인 맞춤형 혜택을 선물로 받는 3층으로 구성한 현대카드의 ‘3층 시스템’도 탑재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머그컵과 유리잔 MD 상품을 판매한다.

국민카드, 간편 결제·송금 종합 플랫폼 ‘KB페이’

KB국민카드는 종합 금융 플랫폼 ‘KB 페이(KB Pay)’를 새롭게 출시했다. 앱 카드 기능을 개선해 결제 편의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송금·환전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멤버십 기능을 추가했다. 신용·체크카드는 물론 계좌, 상품권, 포인트 등 카드 이외의 결제 수단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무선마그네틱통신(WMC) △근거리무선통신(NFC) △QR코드 △바코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탑재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플라스틱 카드 수준의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을 확보했다. 온라인의 경우 별도의 결제 앱 설치 없이 PC를 통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계좌 간편 송금, 해외 송금, 외화 환전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초기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은 △KB국민은행 계좌 △해피머니 상품권 △KB국민 선불카드(기프트카드) △KB국민 기업공용카드 △KB국민카드 포인트다. 서비스 가입자는 KB국민은행 ‘리브(Liiv)’ 앱에 등록된 은행 계좌를 통해 원하는 계좌로 간편 송금이 가능하다. 가상계좌 방식으로 KB국민은행의 외화 환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편의점 CU와 GS25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며, 버스·지하철·택시 등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KB페이는 은행·증권사·저축은행 등 다양한 제휴 금융사 계좌 및 상품권·포인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를 중심으로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은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해외 결제의 경우 현재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해외 가맹점에서 QR코드 방식으로 실물카드 없이 현장 결제가 가능하며 향후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해 비자와 마스터카드의 해외 가맹점 결제와 자동화기기(ATM) 출금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카카오페이, 카카오프렌즈 ‘콘 체크카드’

신한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콘’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한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은 없애면서 이용 횟수가 늘어나면 혜택도 함께 늘어나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콘 체크카드로 5000원 이상 쓴 횟수를 집계해 10회 단위로 카카오페이머니를 적립해준다. 10회 이상 이용하면 1000원, 20회 이상 2000원, 30회 이상 4000원 적립 등 70회 이상 이용 시 최대 2만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또 온라인을 포함한 해외 직구 등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이용금액의 1%를 적립해준다.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2만원 이상 이용 시 3000원, ‘카카오 T’에서 1만원 이상 이용 시 1000원 카카오페이머니를 적립해준다. 해당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 20만원 이상인 경우 각 월 2회 제공한다.

비씨카드-신한금투, 신규계좌 개설 시 연 6.25% 수익

비씨(BC)카드는 신한금융투자와 함께 신규 계좌 개설 시 연 최고 6.25% 수익률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12월31일까지 페이북을 통해 생애 최초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 개설자에게 제공한다. 최초 계좌 개설 이후 다음달 2일부터 3개월 동안 6.25% 수익률을 적용한다. 혜택을 적용하는 기간 동안 페이북을 통해 해외주식 매매를 1회 이상 할 경우 3개월을 추가해 총 6개월 동안 고수익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선착순 2만명에게 제공하며 별도 이벤트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전월 실적 또는 연계 상품 유지 등 별도 조건 없이 계좌 잔액 내 최대 100만원까지 수익률 혜택을 적용한다.

삼성카드, 언택트 ‘2020 홀가분마켓 LIVE’

삼성카드는 이달 15일부터 한 달 간 언택트(비대면)로 ‘2020 홀가분마켓 라이브(LIVE)’를 진행 중이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홀가분마켓’은 삼성카드가 엄선한 중·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실용 장터와 함께 문화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어우러지는 가을철 대표 상생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트렌드 변화에 맞춰 언택트로 전환한 ‘홀가분마켓 LIVE’로 진행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삼성카드쇼핑’을 통해 중소상공인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 40여개팀의 50여개 우수 상품을 라이브로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은 △쿡방 △정리·리빙 아이템 △패션 아이템 △홈트레이닝 △먹방 △간식 △취미·DIY 등 7개 테마로 매일 오후 7시30분(단, 20~21일은 낮 12시)부터 90분간 진행한다. 노라조, 원더걸스 유빈, 레인보우 지숙, 김풍 등 다양한 셀럽이 쇼호스트로 참여하고 채팅 등으로 실시간 소통을 한다. 방송은 .상품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해외 건강보조제 쇼핑몰 ‘아이허브’ 할인

우리카드는 해외 최대 건강보조제 쇼핑몰 ‘아이허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 비자(VISA) 회원(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아이허브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 후 45달러 이상 해외 결제하면 12%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외직구 프로모션 코드 확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언택트 플래티넘(UNTACT Platinum)’ 신청 및 발급은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 우리카드 홈페이지, 스마트앱을 통해 가능하다.

우리카드는 또 호텔 예약사이트 ‘호텔스닷컴’에서 숙박료 즉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우리카드(법인·기프트카드 제외)로 호텔스닷컴에서 결제하면 이용 금액의 8%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국내·외 주요 지역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우리카드 홈페이지 연결 링크를 통해 접속 및 결제 해야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

롯데카드는 올해 12월13일까지 나눔 실천 ‘포인트 매칭 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를 진행한다.포인트 매칭기부는 회원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한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아동 지원 및 환아 의료 지원을 위해 쓰여진다. 이벤트는 엘포인트(L.POINT)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보유한 롯데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후원하고자 하는 매칭기부 사례 아동을 선택하고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기간 내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합산해 해당 회원 이름으로 기부되며,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000 점 이상 기부 시 3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5만점을 적립해준다.

NH농협카드, ‘위 베어 베어스’ 담은 ‘에어머니 체크카드’

NH농협카드는 ‘에어머니(Air Money) 체크카드’ 출시와 함께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적용한 한정판 카드를 선보였다. 지난 5월 비씨(BC)카드와 함께 출시한 에어머니카드의 체크카드 버전이다. BC카드 페이북(paybooc)을 통해 원하는 전 세계 항공권을 적립된 에어머니(Air Money)로 할인받을 수 있는 항공 특화 카드다. 에어머니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닌다. 에어머니 체크카드는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0.2%를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 제한이 없이 에어머니로 적립해준다. 또 국내외 가맹점에서 3개월 연속 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0.2% 에어머니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국내외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이용 시 SMS 바로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NH농협카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그리즐리, 판다, 아이스베어를 적용한 캐릭터 카드를 10만장 한정 선착순 판매한다.

기업은행, 항균기능 담은 캐릭터 ‘IBK 무민 체크카드’

IBK기업은행은 캐릭터와 항균 기능을 함께 담은 ‘IBK 무민(MOOMIN)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핀란드 글로벌 캐릭터 ‘무민(MOOMIN)’을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담고 카드 양면에 항균필름을 입혀 카드를 통한 바이러스나 세균 전파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커피전문점 10% 할인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 10% 할인 △영화관(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4000원 할인 △편의점 5% 할인 등을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무민 75주년 특별전, 무민카페홍대, 무민랜드제주 입장 시 10~30% 현장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 발급 대상은 개인회원으로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 ‘아이원(i-ONE) 뱅크’ 또는 모바일 지점 ‘IBK큐브’에서 발급할 수 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