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국가대표 경기 보니 올림픽에 나가고 싶어"

28일 KLPGA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기자회견 참석
"올림픽 부담될 것 같았는데..기회되면 나가고 싶어"
"6승 이후 기록 신경 쓰니 역효과..경기만 집중할 것"
유해란, KLPGA 통산 동일 대회 5번째 3연패 도전
  • 등록 2021-07-28 오후 5:15:22

    수정 2021-07-28 오후 5:15:22

박민지가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골프in 조원범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나도 언젠가는 올림픽에 나가고 싶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대세’로 떠오른 박민지(23)가 2020 도쿄올림픽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을 본 뒤 올림픽에 출전하고 싶다는 속내를 밝혔다.

박민지는 28일 제주 서귀포시 우리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9억원)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올림픽에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지만, 개막하기 전엔 모두의 시선, 주목, 부담이 많은 대회라 생각했다”며 “그런데 막상 국가대표 선수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언젠가는 올림픽에 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회가 된다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박민지는 올해 KLPGA 투어에서 6승을 거둬 세계랭킹 16위에 올라 있다. 4주 전 올림픽 출전권을 결정하는 발표 땐 18위로 한국 선수 중 6번째 순위여서 상위 4명까지 주는 출전권을 받지 못했다. LPGA 투어에서 뛰지 않는 한국 선수 중에선 가장 높은 순위로 박민지의 나이와 활약상만 놓고 보면 3년 뒤 열리는 2024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기대할 만하다.

상금과 다승, 대상 등 개인 타이틀 전 부문 1위로 상반기 마지막 대회에 나서는 박민지는 “한 주 동안 쉬면서 체력이 충전된 상태”라며 “다음 주에도 대회가 없기에 이번 대회에서 모든 걸 쏟아부어서 최선을 다 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7승을 정조준했다.

박민지는 올해 14개 대회 중 12개 대회에 출전해 6승을 거뒀다. 상반기 마지막 대회를 남겨두고 KLPGA 투어 최초로 상반기 상금 11억원을 돌파했다.

박민지는 “원래 기록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고 다음 1승만을 목표로 하다보니 6승까지 왔다”며 “그런데 그 이후 ‘다음 목표는 9승’이라고 마음먹고 난 뒤 오히려 역효과가 난 것 같다”고 앞서 열린 대보 하우스디오픈에서 부진했던 이유를 밝혔다. 박민지는 이 대회에서 공동 46위에 그쳤다.

이어 “이번 대회부터는 기록에 신경을 쓰지 않고 마인드 컨트롤 하는 것에만 집중하겠다”며 “‘골프를 잘 칠 때도 있고, 못 칠 때도 있지만, 어쨌거나 인생은 계속된다’는 그렉 노먼의 말처럼 골프에만 신경 쓰고 기록은 신경 쓰지 않겠다”고 부담 없이 이번 대회를 치르겠다고 다짐했다.

29일 개막하는 이번 대회에선 유해란(20) 3연패에 도전한다. KLPGA투어에서 동일 대회 3연패 기록은 고(故) 구옥희와 박세리(44), 강수연(45), 그리고 김해림(31) 등 4명만이 보유하고 있다.

유해란은 “작년에 타이틀 방어를 할 때도 기록적인 부분을 인지하지 못했을 때 좋은 성적이 나왔다”며 “기록을 쓰면 좋겠지만, 최대한 의식하지 않고 경기하겠다”고 신중했다. 유해란은 3연패 기록을 보유 한 강수연에게 쇼트게임 레슨받고 있다.

29일 개막하는 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 참가한 임희정(왼쪽부터)과 임진희, 유해란, 박민지, 박현경, 양효진이 트로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LPGA)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