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문 대통령, 사격·펜싱 메달리스트에 축전…“자랑스럽다”

올림픽 ‘3관왕’ 안산에 “안 선수 자부심이 우리 자부심”
박상영 부상 투혼 격려…마세건에 “미래에 승리할 것”
  • 등록 2021-07-31 오후 1:51:36

    수정 2021-07-31 오후 1:51:36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도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 잇따라 축전을 보냈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도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 잇따라 축전을 보냈다.(사진=뉴시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은메달을 획득한 사격 여자 권총 김민정 선수와 동메달을 딴 남자 펜싱 에페 대표팀(권영준·송재호·마세건·박상영), 하계올림픽 한국 선수 최초 3관왕이 된 양궁 안산 선수에게 각각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김민정 선수에게 “김 선수가 보여준 경기력과 긍정과 낙관으로 만든 빛나는 성과에 국민들은 큰 박수를 보냈다”며 “자랑스럽다”고 축하했다.

동메달을 딴 남자 펜싱 에페 대표팀에게도 “열정과 도전을 국민과 함께 응원한다”고 했다.

특히 박상영 선수에게는 “부상을 이겨낸 승리여서 더욱 값지다. 박 선수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승리를 이끌었다”고 했고, 마세건 선수에게는 “마 선수의 저돌적인 경기력이 시원한 승리를 만들어냈다. 더 빛나는 승리가 미래에는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송재호 선수에게는 “민첩한 경기력에 국민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굳은 신념이 만든 승리여서 더욱 자랑스럽다”고 했고, 권영준 선수에게는 “팀의 든든한 맏형으로 빛나는 결과를 이끌어 낸 권 선수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 선수 최초 하계올림픽 3관왕에 오른 안산 선수를 향해 “안 선수의 자부심이 우리의 자부심”이라며 “더 큰 박수로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 장하고 또 장하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안 선수가 3번째 금메달을 획득한 후 “뛰어난 기량뿐 아니라 강철 같은 정신력과 집중력으로 국민들께 최고의 감동을 선물했다”고 축전을 보낸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