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올해 초부터 대부분의 스마트폰 단말기에 NFC 기능이 탑재되면서 NFC 단말기 보급률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일본 신오쿠보 지역은 한식, K팝, 화장품 등 한류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상점들이 밀집한 한류의 중심지로 최근 20~30대 젊은 일본인 여성들이 많이 찾는 핫 플레이스로 부상 중이다.
SK플래닛은 이를 위해 자사의 NFC 오픈플랫폼 ‘스마트터치’를 기반으로 NFC 태그 솔루션 및 NFC 쿠폰 발행서버 관리 등을 제공하는 독자적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NFC 쿠폰 발행과 사용, 정산 등은 물론 NFC 태그 트래픽 분석자료를 기반으로 관광객들의 동선을 파악해 인기상점 및 관광코스 안내도 함께 제공하게 된다.
이재환 SK플래닛 플랫폼비즈사업부장은 “일본 신오쿠보 지역을 시작으로 일본 내 NFC를 통한 결제,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세계 최고 수준의 NFC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