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뿌리 없는 정치로 국민 못 속여”…김종인 겨냥?

홍준표,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 올려
“눈앞 권력보다 눈에 잘 안 보이는 국민이 무서워”
  • 등록 2020-05-30 오전 10:08:40

    수정 2020-05-30 오전 10:09:23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사진 = 연합뉴스)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내공 없고 뿌리 없는 정치 기술로 국민을 속일 수 없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29일 늦게 자신의 페이스북에 “화려하게 조명 받고 정계로 들어와 공천권 쥐고 절대 권력을 누렸지만 총선 결과 국민들의 손에 한 방에 훅 가는 것을 보지 않았나”라며 이같이 썼다. 총선 참패 후 물러난 황교안 전 대표를 겨냥한 것이다.

그는 “그 앞에서 곡학아세(曲學阿世) 하던 일부 언론인들과 유투브들 호가호위(狐假虎威) 하던 정치인들 모두 어디로 갔나”라며 “뿌리 없는 정치의 결말이 다 그렇다”고 비꼬았다.

이어 홍 전 대표는 “내공 없고 뿌리 없는 정치 기술로 일부 사람들을 현혹할 수는 있으나 종국적으로 국민들을 속일 수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눈앞에 보이는 권력보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국민이 더 무섭다는 것을 알았을 때는 이미 늦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가 이미 물러난 황 전 대표를 겨냥하며 ‘내공 없고 뿌리 없는 정치 기술’이라고 비판한 것은 궁극적으로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비판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보수·진보를 모두 경험한 김 위원장은 최근 한 언론에 ‘보수라는 말 자체를 쓰지 않는 게 낫다’라고 발언하는 등 고강도 쇄신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홍 전 대표는 앞서도 ‘김종인 비대위’를 겨냥해 “좌파 2중대를 흉내내면 좌파 위성정당이 될 뿐”이라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21대 총선에서 통합당 공천을 받지 못했고,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