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은 26.6% 증가한 9372억8000만원, 당기순이익은 22.7% 늘어난 1650억36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중 해외 매출 비중은 3355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36%까지 비중이 확대됐다. 네이버는 분기 매출 1조원까지 바라보게 됐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6727억원(72%), 콘텐츠 2374억원(25%), 기타 271억원(3%)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0%, PC는 40%를 차지했다.
광고는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4.0% 성장한 6727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프리코인, 타임라인 광고 등 수익모델 다양화로 전년동기 대비 69.9%, 전분기 대비 22.5% 성장했다. 전체 광고 매출 중 18%의 비중이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1%, 전분기 대비 9.7% 증가한 2374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모바일 매출은 91%를 차지했다.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9%, 전분기 대비 9.8% 증가하며 전체 콘텐츠 매출의 87%를 기록했다. 국내 콘텐츠 매출은 웹툰 등의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30.9%, 전분기 대비 9.1% 증가했다.기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2.7% 증가, 전분기 대비 3.7% 감소한 271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지난 1분기는 해외 매출의 성장세와 모바일 사용성 확대 등에 힘입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사용 환경에 주목해서 사용자 편의 확대와 국내 사업자 및 창작자들의 성공사례를 늘려나가는 한편, 네이버랩스 등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핵심기술 개발에도 주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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