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리그 아이덴티티 통합은 프로야구의 브랜드화를 통한 리그의 가치 향상과 야구의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리그의 브랜드 확립을 위해 추진되었다. KBO는 지난 2011년 「2020 Vision 5」를 발표하고, 2012년 KBO CI를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교체하는 등 리그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10구단 체제의 출범과 함께 리그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합을 완성하게 되었다.
우선 그 동안 프로야구, 한국 프로야구 등 다양한 형태로 불리던 명칭은 ‘KBO’로 통합된다. 이에 따라 1군 리그 전체는 ‘KBO 리그’로 통칭하며, 페넌트레이스(시범경기 이후부터 포스트시즌 직전까지의 경기) 경기는 ‘KBO 정규시즌’으로 사용한다. 한국야구위원회 또는 KBO로 혼용되던 사무국 명칭도 ‘KBO’로 통합하며, 명확한 구분이 필요한 경우 ‘KBO 사무국’을 같이 사용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