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옴부즈만·기업銀, '참! 좋은 중소기업인' 6명 선정

  • 등록 2013-11-13 오전 8:34:59

    수정 2013-11-13 오후 5:31:22

제2회 ‘참! 좋은 중소기업상‘ 수상자들. 왼쪽부터 (주)씨알푸드 이상범, (주)향천 김영만, (주)마미로봇 장승락, (주)자이월드 김영빈, 세븐브로이맥주(주) 김강삼, (주)만선 성현상 대표.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사회공헌과 지역발전에 앞장서온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6명이 제2회 ‘참! 좋은 중소기업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IBK기업은행은 1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사회공헌, 창조적 기업인, 지역발전, 행복일터 등 4개 분야에 중소기업 대표 6명을 수상했다. 이날 선정된 중기인은 △사회공헌 분야 ㈜자이월드 김영빈 대표, ㈜만선 성현상 대표 △창조적 기업인 분야 세븐브로이맥주㈜ 김강삼 대표 △지역발전 분야 ㈜씨알푸드 이상범 대표, ㈜향천 김영만 대표 △행복일터 분야㈜ 마미로못 장승락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규제와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전국 중소기업 현장을 다니면서 만난 많은 기업인 중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선행에 앞장서고 있는 아름다운 기업들을 발굴해왔다.

사회공헌상을 수상한 자이월드 김영빈 대표는 전동칫솔과 섬유유연제를 생산하는 여성CEO로, 지역주민 우선 고용제를 시행, 지역 경제발전에 앞장서고, 장애인 봉사·정화활동·기부후원 등 각종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에게 귀감이 됐다.

만선의 성현상 대표는 개성공단에서 남녀 기성복을 생산하는 의류업체 CEO로 지난 4월 이후 개성공단 폐쇄 위기 속에서 피해대책위원장을 맡으며 동분서주했다. 현재도 남북평화재단 월정액 기부, 통일을생각하는사람들 후원 등 남북경제협력과 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조적 기업인상에는 세븐브로이맥주 김강삼 대표가 선정됐다. 김 대표는 한국 최초 맥주제조 일반면허 1호를 획득하며 대기업이 선점하고 있는 우리나라 맥주업계에 도전장을 낸 당찬 CEO이다. 회사발전뿐만 아니라 맥주제조 후 발생하는 맥아부산물 약 3000만원 상당을 지역 축산농가에 후원하는 것은 물론 수입에 의존하는 맥주 제조장비를 국내 중소기업에 위탁·생산하고 있다.

지역발전상을 받은 씨알푸드 이상범 대표는 국내 최초로 시리얼 자체기술 개발에 성공한 벤처기업인이다. 제천푸드뱅크 등 사회복지시설 및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에 연간 5000만원 이상의 제품을 꾸준히 기부하고, 현지 지역인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향천의 김영만 대표는 현재 누룽지 관련 제품을 생산하며 지역의 촉망받는 기업인이다. 한때 기업도산으로 큰 좌절을 맛봤지만 갖은 노력 끝에 누룽지, 숭늉차를 개발하며 재기에 성공했다. 이후 실패 경영자들을 위한 재창업 강의를 펼치며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행복일터상의 마미로봇 장승락 대표는 로봇청소기를 생산하는 로봇 전문기업인이다. 직원들의 능력개발을 위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사내 외국어교육을 진행하고, 전직원 금연교육으로 쾌적한 업무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체육행사로 사내 단합을 도모하며 일할 맛 나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