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먹]커피를 '해피오더'하니 캠핑 에어 매트도 왔다

⑧ SPC 파스쿠찌 '아메리카노x캠핑 에어 매트'
  • 등록 2021-03-06 오후 12:00:00

    수정 2021-03-06 오후 12:00:00

캠핑 ‘품절템’으로 떠오르는 파스쿠찌 ‘캠핑 에어 메트’를 아메리카노 한 잔과 함께 세트 상품으로 SPC ‘해피오더’에서 사전 예약해 구매해봤다.(사진=김범준 기자)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얼마 전 ‘해피오더’에서는 파스쿠찌(PASCUCCI)가 출시한 캠핑용 에어 매트 판매 사전 예약을 받았다. 파스쿠찌 아메리카노 한 잔을 사면 캠핑용 에어 매트를 준다는 것. 아니, 정확히는 한정판 캠핑 에어 매트를 ‘득템’(아이템 얻기)하려면 아메리카노를 한 잔 마시면 됐다.

어느덧 눈이 녹아 봄이 오면서 ‘캠핑’의 계절도 다가오는구나 하고 생각할 즈음, 인스타그램 타임라인을 넘기다가 우연히 ‘파스쿠찌 캠핑 에어 매트 해피오더 사전 예약’ 안내 게시물을 봤다. 해피오더를 통해 한정판 ‘아메리카노+캠핑 에어 매트 세트’를 2만2900원에 판매한다는 것.

지난달 19일 오전 10시부터 22일까지 나흘 간 선착순 사전 예약을 통해 이달 4~5일 중 픽업을 원하는 파스쿠찌 매장과 요일 및 시간대를 신청하는 방식이었다.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주문이 잘 완료됐다는 안내 메시지가 화면에 떴다. 2만원짜리 커피를 맛있게 먹는 셈 쳤다.

(사진=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PC 해피오더 주문 화면 갈무리)
참고로 해피오더는 SPC그룹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배달·픽업 커머스다. 모바일 앱 또는 웹 접속을 통해 SPC그룹의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 제품을 간편하게 바로 배달 또는 픽업하거나 원하는 날짜에 지정 예약할 수 있다.

빨간색 카페 파스쿠찌 로고가 박힌 검정색 캠핑매트는 별도의 공기 주입 없이 밸브만 열어두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에어 매트다. 파스쿠찌는 지난해 말부터 캠핑테이블, 캠핑체어에 이어 이번에 캠핑매트까지 다양한 협업 캠핑용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하고 있다. 캠핑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품절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파스쿠찌 한정판 ‘캠핑 에어 매트 세트’ 모습.(사진=김범준 기자)
지난 4일. 해피오더에서 사전 예약 후 약 2주일이 지나 드디어 픽업의 날이 왔다. 미리 지정한 집 근처 파스쿠찌 매장에 시간 맞춰 가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과 함께 캠핑 에어 매트를 픽업했다. 처음 등장했을 때 느낌은 돌돌 말은 솜 침낭처럼 생각보다 길쭉하고 부피가 크게 다가왔다.

에어 매트가 담긴 수납 파우치에 어깨에 맬 수 있는, 파스쿠찌 레터링이 새겨진 밴드가 있어 손쉽게 집으로 픽업해왔다. 쇳덩이는 하나 없는 에어 매트이기 때문에 당연히 가볍게 맬 수 있다. 제품 중량은 1.5㎏, 폴딩해 수납 파우치에 담긴 사이즈는 지름 20cm, 높이 66cm다.

파스쿠찌 ‘캠핑 에어 매트 세트’ 파우치를 벗긴 모습(왼쪽)과 폴딩 버클을 풀러 펼친 모습(오른쪽). 아직 공기를 주입하지 않은 압착된 상태지만 꽤 부피감이 있다.(사진=김범준 기자)
드디어 언박싱(Unboxing)의 시간. 파우치를 벗기니 공기가 빠져 있는 상태의 에어 매트가 두개의 버클에 묶여 폴딩된 모습을 드러냈다. 안감에 고탄력 발포 매트리스가 있기 때문에 공기가 빠져 있는 상태라도 폴딩 했을 때 완전 납작해지지 않고 어느 정도 부피감이 있다.

버클을 풀고 에어 매트를 펼쳤다. 제품의 사이즈는 가로 60㎝, 세로 180㎝다. 성인 한 명이 똑바로 누워있을 정도의 사이즈다. 생각보다 가로 폭이 작아 웬만한 건장한 체격의 성인 남성이면 누웠을때 양손을 곱게 모으지 않으면 양 어깨와 양팔이 매트리스 밖으로 삐져 나온다. 만약 여러 개를 구매했다면 매트 양 옆에 똑딱이 단추가 있기 때문에 무한정 옆으로 연결 확장이 가능하다.

에어 매트 공기 주입법(왼쪽)과 같은 매트를 여러 개 연결 확장한 모습(가운데)와 성인 남성이 매트 한 개에 누웠을 때(오른쪽) 모습.(사진=김범준 기자,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 갈무리)
설명서에 따라 에어 매트 양끝에 하나씩 달린 나사형 밸브를 돌려 열어주니 신기하게도 ‘쉬이익’ 하는 소리와 함께 매트리스 속으로 공기가 빨려 들어간다. 그 상태로 수 분 동안 펼쳐두니 어느새 매트에 공기가 차서 부풀어 오른다.

매트 위쪽 밸브는 일체형 베개 공기 주입을, 아래쪽 밸브는 매트리스 전체에 공기 주입을 담당한다. 동시에 열어두면 머리맡 부분이 성인 남성 손바닥 3분의 2 정도 높이(약 14~15cm)로 먼저 부풀어 오른다. 10여분 더 방치해두면 몸을 뉘이는 매트리스 부분도 성인 남성 검지손가락 절반 정도 높이(약 3~4cm)로 공기가 차오른다. 됐다 싶으면 두 밸브를 반대로 돌려 잠그고 누우면 된다.

파스쿠찌 캠핑 에어 매트에 공기를 완충한 모습. 꽤 푹신하다.(사진=김범준 기자)
처음 누워본 느낌은 생각보다 푹신하다. 스펀지처럼 말랑한 매트리스 안이 공기로 채워지다 보니 푹신한 감촉은 배가 되고 바닥의 냉기도 단열이 된다. 난방을 하기엔 애매한 환절기 집안에서 바닥에 누울 때 쓰기 좋고, 캠핑과 나들이 등 야외에서 땅바닥 위에 깔아도 손색 없을 정도다.

머리맡의 베개 부분은 매우 빵빵해져 누우면 푹신하다 못해 머리가 약간 공중에 떠 있는 느낌마저 든다. 반면 몸통 자리인 매트리스의 두께감은 막상 누우면 땅 바닥 상태가 꽤 느껴질 정도로 얇은 느낌이 있다. 조금 더 부풀어 오르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든다.

에어 매트를 새로 득템했으니 이제 한 손에 커피와 맥주를 들고 캠핑을 떠날 차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