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통합관리 시스템 ‘어딩’, 카카오 쇼핑 연동 서비스 12월 중 오픈

  • 등록 2021-12-02 오전 8:53:51

    수정 2021-12-02 오전 8:53:51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여행사 통합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IT기업 어딩(리브햇)이 카카오 쇼핑하기 연동 서비스를 12월 중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빅플랫폼 연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여행 산업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다.

카카오 쇼핑하기 연동서비스는 API(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사용 권한을 부여받아 어딩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내에 등록한 상품을 여행사의 카카오톡 스토어 계정과 연동되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다.

최근 한국관광공사 발표한 ‘넥스트 레벨’(Next level)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관광산업의 온라인 유통채널 비중은 2017년 60%에서, 2025년 75%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여기엔 여행상품이나 서비스를 중계해 주는 ‘플랫폼’ 시장의 증가가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폼’ 시장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여행사들의 플랫폼 입점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이에 여행상품 등록 및 관리 또한 여행사 업무의 중요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실제 많은 여행사 직원들이 플랫폼 여행상품 등록에 많은 업무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의 시스템으로는 각 각의 플랫폼 형식에 맞춰 상품 페이지를 제작하고, 정보를 입력해야 하므로 플랫폼 관리에 많은 시간을 쏟을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어딩은 여행사의 이러한 불편함을 인지하고, 자체 시스템 내에 상품을 최초 등록한 뒤에 예약관리까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추가적으로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진행해야 하는 중복되는 업무를 없애 플랫폼 관련 업무에 드는 시간을 최소화한 것이다.

어딩은 카카오 쇼핑하기 외에도 B2B(기업 간 거래) 연동이 가능한 빅플랫폼을 추가적으로 확대해 현재의 불합리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준 어딩(리브햇) 이사는 “어딩은 여행사가 업무를 더욱 수월하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서 “이번 카카오 쇼핑하기 연동 시스템 출시로 어딩의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성과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의미를 전했다.

어딩(리브햇)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디지털전환사업, 관광혁신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돼 수혜기업에 서버 및 개발환경 구축, ICT 솔루션 도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