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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600달러 한도 없는 무제한 쇼핑’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발렌시아가, 발렌티노, 보테가 베네타, 생로랑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취급 품목은 면세점에 반입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난 물품으로 한정한다.
소비자가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신세계면세점이 개별 물품에 대한 통관절차를 거쳐 택배로 배송한다. 정식 수입통관 절차를 거쳐 유통되므로 면세된 가격은 아니다. 가격은 백화점 정상가보다 10~50% 저렴한 수준이다.
또 다른 대기업 면세점을 운영 중인 롯데와 신라 역시 이달 중 재고 면세품에 대한 판매에 나선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정부 주도 세일기간과 정기 세일이 겹치는 ‘동행 세일’ 기간에 맞춰 면세품 판매를 준비 중이다. 동행세일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다.
신라 역시 이달 중 재고 면세품을 선보이기 위해 판매 채널 등을 협의 중이다.
양측 모두 참여 브랜드와 할인율 등을 조율 중이지만 신세계에서 진행하는 수준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 전망이다.
당시 관세청은 면세점 재고 물품 국내 판매 조치를 통해 면세점이 과다 보유하고 있는 장기재고의 20% 소진을 가정할 경우 추가적로 약 1600억원의 유동성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