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입장문 오해할 점 없어, 오보 지속하면 상응조치"

'입장문 유출' 의혹 직접 부인
  • 등록 2020-07-10 오전 8:09:47

    수정 2020-07-10 오전 8:09:47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직접 입장문 가안 사전 유출 의혹을 부인했다.

추 장관은 9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추 장관은 “제가 작성한 글에 이상한 의문을 자꾸 제기 하시는데 명확하게 해드리겠다”며 입장문 유출 논란에 대해 다시 설명했다.
사진=뉴시스
추 장관은 “대검에서 온 건의문이라고 제게 보고된 시각은 (8일) 오후 6시 22분이었다. 저는 6시 40분에 저의 지시와 다르다는 취지의 문안을 작성해 카톡으로 보냈고, 수사팀을 포함한다는 대검의 대안내용을 확인한 후 좀더 저의 뜻을 명확히 하고자 7시 22분에 다시 검사장 포함 수사팀의 교체불허의 추가수정문안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대검 건의에 대해 자신이 거부 의사를 밝힌 시간 상황을 정리한 것이다.

추 장관은 이어 “저의 지시는 바로 법무부 텔방(텔레그램)을 통해 공유되었고 제가 보낸 지시문안 외에 법무부 간부들이 만든 별도의 메세지가 7시39분에 들어와 제가 둘 다 좋다고 하고 공개를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오후 7시 39분에 이미 공개 지시를 내렸으므로 이후 언론 등 외부에 공개된 것에 문제가 없다는 주장이다.

추 장관은 “통상 장관 비서실은 SNS로 전파하고 법무부 대변인실은 언론인들에게 공지를 하기에 이 건도 달리 오해할 만한 점이 없는 것”이라며 “특정 의원과의 연관성 등 오보를 지속하며 신용을 훼손한다면 상응한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음을 미리 알려드린다”고 경고했다.

추 장관은 타임라인이 공개된 텔레그램과 카카오톡 대화방 캡처도 함께 공개했다.

앞서 8일 밤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은 “법무부 알림”이라는 제목의 메시지를 공개했다가 확인되지 않은 정보인 점을 확인한 뒤 이를 삭제해 논란이 일었다. 일부 매체는 최 의원이 공개한 메시지가 추 장관 입장문 가안이었다며 최 의원이 법무부와 유착된 정황이 의심된다고 보도했다. 이후 최 의원은 SNS에 올라온 메시지를 확인없이 올렸다가 뒤늦게 삭제한 것일 뿐이라며, 유착 의혹을 제기하는 보도 자체가 검찰의 언론플레이라며 반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