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써먼, SPRC·에잇엑스코퍼레이션 등과 MOU 체결

  • 등록 2022-11-25 오전 9:15:47

    수정 2022-11-25 오전 9:15:4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패션 테크 스타트업 ㈜커버써먼은 슈퍼링크(SPRC), ㈜에잇엑스코퍼레이션(8X CORPORATION(), ㈜크리에이션엘(루이까또즈)과 연이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로우디 제품을 체험해보는 외국인 (사진=㈜커버써먼)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커버써먼의 기업부설연구소 키크랩(KEEK LAB)은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 기획·국가 연구개발(R&D)과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도모하고 기능성 원단 및 섬유 신소재 제조 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공유한다.

2017년 패션 테크 스타트업으로 출범한 ㈜커버써먼은 2020년 미국의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와 아마존에 목베개와 후드 집업을 결합한 ‘필로우디(Pillowdy)’ 제품을 판매하며 소기의 성과를 달성,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워터 스포츠 라이프 웨어 브랜드 ‘슈퍼링크’는 주 소재로 사용되었던 합성 고무 네오프렌대체재로 키크랩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Air 소재를 개발 및 양산할 계획이며 에잇엑스코퍼레이션은 운영 중인 여행용품 전문 브랜드 ‘트래블메이트’에서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김포공항점 등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도 필로우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호 커버써먼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활성화되고 더불어 여름철 워터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매년 증가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소홀하지 않고 부흥할 수 있도록 꾸준한 협업과 개발을 통해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키크랩은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영업하는 의류 생산 벤더 4곳과의 NDA를 통해 미주 및 유럽시장에 자사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에 속도를 내기 위해 본격적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관할 계획이다. 올해 8월에 진행되었던 국내 최대 규모의 섬유산업 전시회 프리뷰인서울(Preview in SEOUL, PIS)에 참가하여 100여 개 브랜드와 기업으로부터 상담 제안을 받은 바 있으며 성과를 바탕으로 테크텍스틸 2023 (국제 산업용 섬유 전시회, Techtextil), ISPO 2023(독일 뮌헨 아웃도어 박람회)에 참가하여 본격적으로 글로벌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의 브랜드와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