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13년 연속 가전서비스 콜센터 품질 우수기업 선정

2022 KSQI 콜센터 가전서비스 부문 업계 최고 점수 받아
  • 등록 2022-05-26 오전 8:45:54

    수정 2022-05-26 오전 8:45:54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가전서비스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54개 산업, 329개 기업 콜센터에 대한 전문가 조사를 실시해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평가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특히 상담사 연결 신속성, 전문적인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최근 고객 상담 트렌드를 보면 단순 문의나 정보검색은 홈페이지, 챗봇 등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콜센터는 전문 기술 상담과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추세”라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지속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특화서비스를 도입해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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