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얼라이언스, 대구 서구와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

  • 등록 2021-04-12 오전 9:02:48

    수정 2021-04-12 오전 9:02:4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지난 9일 대구광역시 서구와 결식우려아동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결식우려아동들이 하루 최소 두 끼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기업들과 지역사회, 지자체가 함께 지역 단위 얼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 도시락 등을 지원하는 게 골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 서구는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 100여명을 발굴하고,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에이스나노켐과 SBI저축은행은 해당 아동들을 위한 도시락 사업비를 지원한다. 도시락전문 사회적기업인 사회적협동조합 동행은 도시락 제조와 배송을 담당하고 해당 아동들에게 급식 지원 및 지속적인 식단관리와 모니터링에 협력한다. 이 프로젝트는 다음달부터 8개월간 진행 예정이며, 종료 후에는 대구 서구가 제도 편입 및 급식지원 사업과 연결하는 등 지속적인 결식문제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행복얼라이언스는 지난해 3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가 휴원함에 따라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대구·경북지역 1500명 아동을 대상으로 도시락 지원과 함께 기초생필품, 건강식품 등이 담긴 행복상자를 전달한 바 있다.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본부장은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기업과 정부, 지역사회가 함께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선제적인 대응방안”이라며 “아이들을 위한 협력에 기꺼이 함께해준 대구 서구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지원으로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배고픔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기업, 일반시민, 정부 등 다양한 주체가 가진 자원을 모아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다. 금융, 법률, 외국계, 사회적기업 등 다방면에서 전문역량을 확보한 103개 기업들이 함께 하고 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