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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는 각종 홍보물의 수많은 QR코드 중에서 농인들이 손쉽게 수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되는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 수어 통역 서비스를 알려주는 전용 엠블럼을 디자인해 배포했다.
삼성전자의 수어 영상은 제품 포장 박스에 ‘수어를 만나다’ 엠블럼이 적용되는 6월말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제품 포장 박스의 QR코드 촬영이나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으로 시청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판매·서비스·설치 등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스토어 상담 예약’ 메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상 ‘보이는 ARS’로도 가능하다.
이보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가전이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사용성, 정보전달 및 서비스까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