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윤석열 최측근' 권성동·장제원 저격...尹 "뵙고 싶다"

  • 등록 2021-12-31 오전 9:17:59

    수정 2021-12-31 오전 9:17:5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석방되기 하루 전인 지난 30일 공개된 책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근으로 꼽힌 권성동, 장제원 의원을 언급해 눈길을 끈다.

2017년 3월 탄핵 이후 지지자들이 옥중에 있는 박 전 대통령에게 보낸 서신과 이에 대한 답장을 엮은 책이 나왔다.

박 전 대통령은 이 책에서 ‘권성동·장제원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수감될 때 카메라에 잡혔는데, 청문회와 헌법재판소에서 그들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는 지지자의 편지에 “거짓말로 속이고 선동한 자들은 누구라도 언젠가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했다.

공교롭게도 탄핵 정국 당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위원장을 맡았던 권 의원과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에서 청문위원이었던 장 의원은 현재 윤 후보의 측근으로 꼽힌다. 장 의원은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 박근혜 전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대선을 불과 두 달여 앞둔 시점에서 박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과 이러한 책 내용이 윤 후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윤 후보는 최순실 특검 수사팀장에 이어 서울중앙지검장으로서 박 전 대통령의 중형을 끌어냈다. 이 때문에 강성 친박(親박근혜 전 대통령)계에선 윤 후보에게 노골적으로 반감을 나타내고 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선후보는 전날 CBS 라디오에서 “(박 전 대통령이 석방 뒤) 침묵으로 일관하면 윤 후보 쪽이 굉장히 곤혹스러울 것”이라고 내다보기도 했다.

조 후보는 “(박 전 대통령이) 침묵을 지키고 있는데 병환이 굉장히 안 좋다고 나올 경우, 그에 대한 직격탄은 윤 후보가 맞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특히 조 후보는 후보 교체론을 꺼내며 홍준표 의원을 언급했고, “윤석열 보다 나쁜 대안은 아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윤 후보는 전날 박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대구를 찾아 “박 전 대통령께서 건강이 회복되시면 찾아뵙고 싶다”며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지난 28일 토론회에서도 자신이 과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지휘한 것과 관련해 “대단히 미안한 마음을 인간적으로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