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Everybody’ 공개… ‘컨템포러리 정점 찍다’

  • 등록 2013-10-14 오후 2:45:25

    수정 2013-11-12 오후 1:16:45

그룹 샤이니(SHINee)가 미니앨범 5집 ‘에브리바디(Everybody)’를 공개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가 하반기 가요계 평정에 나선다.

샤이니는 14일 정오 국내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에브리바디(Everybody)’를 공개했다.

샤이니의 이번 미니앨범 5집 ‘에브리바디’는 샤이니만의 차별화된 음악 색깔이 담겨 있는 동시에 대중에게 한층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됐다. 또한 토마스 트롤슨(Thomas Troelsen),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 켄지(Kenzie), 진보(Jinbo)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 곡 ‘에브리바디’는 음원 공개에 앞서 지난 주말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멤버들은 신나는 멜로디와 함께 세계적인 안무가 토니 테스타가 선사한 작품인 파워풀한 안무가 잘 어우러진 무대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그룹 샤이니(SHINee)가 미니앨범 5집 ‘에브리바디(Everybody)’를 공개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
특히 ‘장난감 로봇’을 콘셉트로 피리 부는 사나이, 가제트 만능 팔 등의 임팩트 있는 안무와 함께 인형이 된 멤버들을 조종하는 동작 등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는 상반기 ‘드림걸(Dream Girl)’, ‘와이 소 시리어스(Why So Serious?)’에 이어 3연속 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멤버 종현이 직접 작사를 해 화제가 되고 있는 수록곡 ‘상사병(Symptoms)’은 비욘세, 크리스 브라운,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 글로벌 팝스타들과 함께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The Underdogs의 곡으로, 컴백 무대를 통해 몽환적이며 애절함을 담은 무대를 선사, R&B 슬로잼의 매력을 확실히 보여줬다.

또 뉴욕에서의 사랑스러운 스캔들을 묘사한 Kennie 작곡의 ‘빗속 뉴욕 (Queen of New York)’은 트렌디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장르의 곡이며, 한 편의 드라마와 같은 가사 전개가 인상적인 ‘1분만(One Minute Back)’은 자극적인 그루브가 돋보이는 팝 트랙으로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고민 없이 사는 세대들의 치열한 고민이라는 역설적인 주제의 가사가 인상적인 ‘Destination’, 안타까운 사랑을 노래한 아름다운 선율과 화음이 돋보이는 ‘닫아줘 (Close the Door)’, 신나는 비트감이 돋보이는 밝은 분위기의 미디움 템포곡 ‘Colorful’ 등 총 7곡의 음악을 담았다. 특히 전작보다 한층 더 세련된 팝 멜로디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현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컨템포러리 밴드 샤이니의 본연의 색이 강조됐다는 평.

샤이니 ‘에브리바디’ 앨범을 접한 음악 팬들은 “퀄리티 높아졌다”, “종현 작사한 ‘상사병’ 멜로디와 가사가 잘 어우러진다, “지루하지 않고 뻔한 음악이 아니라 좋다”, “박자가 신선하다”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한편 샤이니는 지난주 Mnet ‘엠카운트다운’,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화려한 컴백 무대를 장식했으며, 본격적인 앨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샤이니, `에브리바디` 티저 사진 더보기
☞ 샤이니, 아레나 옴므 플러스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샤이니, ‘상사병’ 리릭비디오 공개 ‘감성 자극 보이스’
☞ 샤이니 ‘Everybody’, 동심 깨우는 ‘환상 퍼포먼스’
☞ 샤이니 온유 티저, 강렬한 눈빛 ‘파격 변신 예고’
☞ ‘인기가요’ 엑소 백현, 스페셜 MC “샤이니 컴백 기대” 깜찍 포즈
☞ [포토]샤이니, 키 티저 공개 ‘코트로 머리 가린 이유는?’
☞ ‘컴백’ 샤이니, 키 티저 사진 ‘제복 입고 카리스마 발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속옷 살짝' 패션...뭐길래
  • 3억짜리 SUV
  • 치명적 매력
  • 안유진, 청바지 뒤태 완벽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