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결과 ‘정보량 순’으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GS건설 ‘자이’ △DL이앤씨 ‘e편한세상’ △포스코건설 ‘더샵’ △SK건설 ‘SK뷰’ △롯데건설 ‘롯데캐슬’ △호반산업 ‘호반 써밋’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두산건설 ‘두산 위브’ △코오롱글로벌 ‘코오롱 하늘채’ 등이다.
또 ‘SK 뷰’ 5만8467건, ‘롯데 캐슬’ 5만887건, ‘호반 써밋’ 5만752건 등 순으로 포스팅 수 5만건을 넘겼다.
이어 ‘현대 아이파크’ 4만7027건, ‘두산 위브’ 3만1311건, ‘코오롱 하늘채’ 1만9710건, ‘우미 린’ 1만9676건, ‘금호 어울림’ 1만8411건, ‘반도 유보라’ 1만6231건, ‘중흥 S클래스’ 1만5165건, ‘계룡 리슈빌’ 1만312건, ‘한신 더 휴’ 9663건, ‘한화 포레나’ 7991건, ‘부영 사랑으로’ 5668건 순이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올 4~5월 정보량의 경우 올 1분기를 대상으로 한 지난 조사에서보다 월별 평균 정보량은 소폭 상승(약 2.93%), 국민들의 아파트 관심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어 최근 일부 전망과 달리 이른 시일내에 하락세로 돌아서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