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기반 신개념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포크(forc)’ 출시

영상 보며 상품찾고,구매,주문까지 ‘똑똑한 쇼핑’ 경험
유명 브랜드, 인기크리에이터, 소비자가 공생하는 생태계
  • 등록 2021-01-25 오전 8:16:06

    수정 2021-01-25 오전 8:16:0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영상 속 그 상품 사고 싶을 땐? 영상보며 상품찾고, 구매하면 주문이 끝난다”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커머스 기능을결합한 신개념 플랫폼 ‘포크’가 출시됐다.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즐기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조회하고,주문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핫라인’ 서비스다.

포크(forc)를 운영하는 (주)포크홀딩스(대표 김민정)는 유명 브랜드,인기 크리에이터,그리고 소비자가 함께 생태계를 이루는 새로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포크는 이용자가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기면서도 원하는 상품에 대해 최저가 등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보고 비교,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미디어 기능과 커머스 기능을 보완,결합한 모바일 앱 서비스다.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보다가 관심 있는 상품이 있다면 곧바로 검색해 보고 구매,주문까지 완료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패션,뷰티를 비롯해 육아,펫 용품 등 영상 속 상품에 대한 검색부터 구매까지 똑똑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콕플레이’ 기능을 통하면 전체 영상 중 원하는 구간을 콕 찍어 찾아준다. 여기에 뷰티,펫,육아,키즈,패션,라이프 등 여러 카테고리별유튜버 영상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상품을 따로 모아 보여주는 ‘베스트랭킹’서비스가 지원된다.

추천 아이템만 모아 놓은 ‘에디터 콕.zip’도 있다. ‘최저가 득템 찬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는 물론,최신 유행 트렌드와 유용한 관련 정보까지 이용자 각각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입생로랑,MAC, 바비브라운,닥터포헤어,피카소,롬앤등 국내외 200여 개 유명 브랜드와 인기 크리에이터민새롬(개코), 크레용팝 웨이/초아, 하승진, 한별, 함경식 (가나다순) 등이 포크 출시에 함께하고 있으며, 참여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는 앞으로도 더 늘어날 예정이다.



포크홀딩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한편, 재미있는 영상을 즐기는 미디어 역할과 원하는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을 결합하고자 했다”며“소비자와 함께 크리에이터,브랜드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비스 출시를 맞아 포크홀딩스에서는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면세점보다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해외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카카오채널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크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애플)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