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연 모른다"는 방정오, 지인들의 증언은 달랐다

  • 등록 2019-05-15 오전 7:48:53

    수정 2019-05-15 오전 7:48:53

(사진=MBC ‘PD 수첩’)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방정오 TV조선 전 대표와 故 장자연이 연락을 하고 지내고 만나던 사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故 장자연-누가 통화기록을 감추는가’와 관련된 이야기가 다뤄졌다.

이날 PD수첩 제작진은 故 장자연의 지인인 김모씨와 만났다. 그는 초반 언급되는 것조차 힘들다고 연락을 피했던 상황. 어렵게 만남을 허락한 김씨는 “짐 정리하며 나온 다이어리에서 ‘방정오, 영화, 7시’라고 적힌 것을 봤다. 그 이름을 분명히 두 번 정도 봤다”고 말했다.

앞서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 등과 장자연의 관계성에 대해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하지만 방 전 대표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반박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MBC ‘PD 수첩’)
김씨가 방정오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는 이유는 예전부터 알았기 때문이다. 그는 “2005~2006년에 같이 어울렸던 멤버 중 하나였기 때문에 방정오를 헷갈릴 일이 없다”며 “(방정오는) 그때 직함도 없고 그냥 조선일보 아들이었다. 그러면서 연예인, 모델들하고도 친했다”고 말했다.

또 김씨는 장자연에게 방정오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듣기도 했다고. 그는 “(장자연에게) 자주 전화가 왔었다고 들었다”며 “문자가 왔을 때 ‘누구냐, 방정오?’라고 물어봤더니 (장자연이) ‘맞다’고 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씨는 “방정오가 장자연을 모른다는 건 말이 안된다”고 강조하며 “다만 2008년 10월 28일에 두 사람이 만났다는 것을 입증할 증거가 없어 진실을 규명하지 못한 것 뿐” 이라고 전했다.

(사진=MBC ‘PD 수첩’)
김씨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역시 방정오가 장자연과 알고 지냈다고 증언했다. 김성진 전 아이카이스트 대표는 “방정오가 ‘2008~2009년에 여자애 하나를 데리고 있었고 연락도 수시로 했는데 얘가 자살해버렸다. 아는 분을 통해 무마시켰다’고 했었다”라며 “2014년 술자리에서 방정오가 지난번에 얘기한 게 장자연 사건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장자연이 자주 다녔다는 전 청담동 주점 직원 역시 “장자연이 한 달에 못해도 스무 번은 왔다. 노는 거라고 얘기하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어떤 상황인지는 알았다”며 “당시 방정오라는 이름을 들었다. 이름이 특이해서 기억한다”고 전했다.

이에 PD 수첩은 방 전 대표와 장자연의 통신기록에도 관심을 가졌다. 그러나 통신기록에는 두 사람이 연락한 기록이 없었으며 경찰과 검찰 모두 원본을 갖고 있지 않았다. 이에 일각에서는 통신기록이 사라진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제작진은 조사 당시 조선일보에서 근무했던 고위 관계자를 만났다. 이 관계자는 “당시 경찰이 두 명의 방사장이 누군지 찾으려 혈안이 됐었다. 조선일보는 그것을 빼는 데 혈안인데 무슨 취재를 하겠냐”면서 “(방 전 대표가) 장자연을 욕하는 ‘너 얼마냐 비싸냐’, ‘얼마면 되냐’ 등의 문자도 보냈다더라”라고 주장했다.

장자연의 죽음과 관련한 첫 번째 조사가 이뤄졌던 당시 경기지방경찰청 형사과장 역시 “당시 경찰청에 조선일보 사회부장이 몇 번 찾아왔었다”고 명시했다.

PD수첩은 방송 말미에 “국민들이 장자연 사건의 진실을 규명해 달라고 하는 이유가 있다. 장자연 씨 같은 나약하고 힘없는 피해자가 생겼을 때, 국가기관이 힘있고 권력 있는 자들의 편에 서서 진실을 덮어버리는 모습을 다시는 보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