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할 것…대선은 하태경”

  • 등록 2021-04-16 오전 8:51:19

    수정 2021-04-16 오전 8:51:19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당대표’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이 전 최고위원은 15일 오후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정면승부’에서 전당대회 출마 의사를 묻자 “저는 나갈 것을 항상 검토하고 있다. 나가려면 당대표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각에서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밀고 있다는 물음엔 “그거야 김웅 의원이 출마 의지가 강하기 때문이다”라며 “지금 저희가 단일성 지도 체제라고 대표가 사실상에 모든 권한을 휘두르는 체제를 지금 갖고 있는데 원래 대선을 앞두고는 집단 지도 체제로 간다. 저랑 김웅 의원은 원래 같은 팀이다. 저희 팀이 최고의 결과를 내는 방향으로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진 의원들의 반발이 있지 않겠느냐’는 질문엔 “이 당은 성공적이진 못했지만 0선 당대표를 만들어본 당이다. 황교안 대표. 그랬기 때문에 저는 ‘초선이기 때문에 안 된다’ 논리는 먹히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지금 중진들이 이번 선거과정을 통해 새롭게 편입된 2030 지지층을 그대로 흡수될 것인가에 대해 굉장히 의구심이 많다”며 “이번에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보여줬다. 전통적 보수층에 더해가지고 2030층을 끌어안지 못하면 선거가 이길 수 없다. 그것의 위력을 보여준 첫 번째 선거였기 때문에 거기에 관점이 있는 젊은 초선 후보들의 약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근 대선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2030 세대가 윤석열 전 총장보다 이재명 경기지사를 더 선택한 것에 대해 “그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대선 출마하면 해결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쪽 방향에 주 병력이 하태경이기 때문에 하태경을 조사해야지 이재명 지사와 윤석열을 갖다 대면 어떡하냐”고 반문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여론조사에서 20대가 저희 당과 윤석열 전 총장과 일치도를 아직까지 크게 인식하지 못 하는 것 같다”며 “젊은 지지층은 유동성이 있다. 이재명 지사는 지금까지 2030이 싫어할 만한 불공정 행위에 있어가지고 동조자 또는 주체로 인식되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소위 말하는 조국 사태 여기서도 이 지사는 어떤 기여가 없다”며 “그렇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독립된 평가를 받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