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미애 기자]W콘셉이 MD 경쟁력 강화를 지속한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6일 “MD 경쟁력 경화를 위해 캡슐 컬렉션 등 단독 기획 상품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 (사진=W컨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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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캡슐 컬렉션은 W컨셉이 트렌드, 판매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입점 브랜드에게 타깃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역제안해 공동 기획으로 선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브랜드는 W컨셉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상품을 출시해 추가 매출을 확보하고, 고객은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지난해 W컨셉이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인 단독 상품은 전체 패션 매출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MD 경쟁력을 바탕으로 입점 브랜드와 협업해 패션 카테고리에서 캡슐 컬렉션 등 단독 기획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W컨셉은 올해 첫 시작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와 함께 ‘W컨셉 X 잉크 :익스클루시브 니트웨어 캡슐 컬렉션(W CONCEPT X EENK : EXCLUSIVE KNITWEAR CAPSULE COLLECTION)’ 기획전을 공개한다. 니트 가디건부터 새로운 시도로 선보이는 보트넥 디자인 가디건, 베스트, 플리츠 스커트까지 총 15종의 의류를 만나볼 수 있다.
W컨셉은 오는 12일까지 ‘W컨셉 X 잉크 : 익스클루시브 니트웨어 캡슐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잉크 브랜드 상품 100여 개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