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지역 브루어리와 협업 '로컬맥주' 7종 선보인다

서울페일에일·경기위트에일·강원에일·충정세션IPA·전라라거 등 5종 먼저 출시
다음달 경상·제주 맥주도 추가 선보여…캔당 3500원
  • 등록 2021-12-30 오전 9:04:10

    수정 2021-12-30 오전 9:04:10

편의점 CU가 선보인 로컬맥주 시리즈 5종.(사진=CU)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CU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중소 브루어리들과 협업한 로컬 맥주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소주에서 두드러진 지역 브랜드 제품을 수제맥주 카테고리로 확대한 것으로, 지역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맛과 종류의 맥주를 내놨는 전략이다.

CU는 먼저 △서울 페일에일 △경기 위트에일 △강원 에일 △충청 세션IPA △전라 라거 등 5종의 로컬맥주를 내놓고, 다음달 △경상 △제주 맥주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3500원, 4캔 1만원 행사가 적용된다.

해당 상품들은 각각 △서울 논현동 △경기도 가평 △강원도 춘천 △충북 증평 △전북 순창에 소재한 브루어리에서 개발됐으며 전라 라거의 경우에는 국내산 홉을 사용했다.

서울 페일에일은 비스킷, 캐러멜 풍미와 과일향이 가미된 맥주이며 경기 위트에일은 가벼운 바디감과 깔끔한 목넘김을 강조한 밀맥주다. 강원 에일과 충청 세션IPA은 산뜻한 시트러스 향을 풍부하게 담았으며 전라 라거는 뮌헨 헬레스 스타일로 달달한 꿀맛이 나는 이색 맥주다.

해외의 경우 각 지역별 특성을 담은 드링킹 로컬 맥주가 보편적이지만 국내에서는 대표 상품의 부재와 낮은 인지도, 제한적 판로 등의 이유로 로컬 맥주의 활성화가 아직 미진한 상태다. CU는 이번 로컬 맥주 판매를 통해 지역 브루어리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고 나아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홈술이 편의점의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수제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의 로컬 맥주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각 지역 중소 브루어리들과 상생을 적극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