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보틀커피코리아, '블루보틀 제주카페' 이달 말 오픈

  • 등록 2021-07-26 오전 9:18:53

    수정 2021-07-26 오전 9:18:53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는 이달 30일 ‘블루보틀 제주카페’를 개점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이외 지역에서는 첫 사례다.

이달 30일 공식 개점하는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블루보틀 제주카페’ 모습.(사진=블루보틀커피코리아)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도 동쪽 구좌읍 송당리에 위치한다. 소나무와 신당이 있어 ‘송당’이라 이름 붙여진 이 마을은 자연과 신화가 어우러진 역사가 있다. 골목길 담벼락 사이로 크고 작은 오름들이 보이는 한적한 동네다. 시간을 들여 한 잔의 커피를 제공하는 블루보틀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인 ‘슬로우 커피(Slow coffee)’를 오롯이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라는 설명이다.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의 지역 특색과 블루보틀식 따뜻한 미니멀리즘을 잘 드러내고자 했다. 제주의 문화적 특징인 ‘퐁낭’과 ‘정낭’을 인테리어에 적극 반영했다.

‘퐁낭’은 ‘팽나무’의 제주 방언으로 마을 사람들의 교류의 장이자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한다. 또 방문한 손님들이 편안하게 걸터 앉아 커피를 즐기며 쉬어 갈 수 있도록 공간과 가구를 디자인했다.

‘정낭’은 가로로 놓는 나무 기둥으로 제주 지역의 집 대문 역할을 해왔다. ‘누구나 환영한다’는 함축적 의미를 담고 있어 블루보틀의 ‘웰컴 에브리원 (Welcome Everyone)‘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는 설명이다. 정낭은 카페로 들어가는 관문인 동시에 전체적인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했다.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 지역의 문화는 물론 제주 로컬 브랜드와 소통 및 협업을 통해 지역 상생 문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와 협업한 메뉴와 상품, 서비스를 선보이며 제주 카페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제주 익스클루시브 커피’와 ‘페이스트리’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블루보틀은 이번 제주 카페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 카페 선착순 200명에게 ‘넉동뱅이’ 패키지를 블루보틀의 그린빈 백을 재활용한 그린빈 파우치에 담아 증정한다.

블루보틀 관계자는 “잔치 때 빠지지 않는 제주의 전통 윷놀이인 ‘넉동뱅이’는 ‘가족 같은 끈끈한 사이’를 아우르는 제주의 ‘괸당’ 문화에서 착안했다”며 “제주카페를 방문하는 모든 손님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괸당 문화를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