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케이카에 도입”

  • 등록 2022-04-28 오전 8:56:08

    수정 2022-04-28 오전 8:56:08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인 케이카에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루비는 케이카 앱과 웹 방문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특성과 취향 및 상황에 맞는 차량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이력, 관심사가 유사한 고객이 선호하는 차량까지 제안해 준다. 방문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10가지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하고 타깃별로 적절한 쿠폰 발행, 팝업 메시지까지 전달해 준다.

그루비는 국내 최고 수준인 80억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AI를 탑재하고 있다.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 파악은 물론, 개인화된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플래티어 측은 자사몰 중심의 D2C(소비자 직접 거래) 전략을 강화하는 기업 중심으로 그루비 도입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플래티어 관계자는 “마케팅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그루비 도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그루비 사업은 올해 가파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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