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권영진 시장, 대구 시민 위해 일어나달라”

29일 페이스북에 글 남겨 대구 생활긴급자금 지급 촉구
“쓰러졌으나 해야 할 일은 하는 게 공직자”
50대 분신 사건 언급하며 “생활 무너지면 생명이 위태로워진다”
  • 등록 2020-03-29 오후 1:12:58

    수정 2020-03-29 오후 1:12:58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대구 수성갑에 출마한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권영진 대구시장을 향해 힘을 내달라며 대구 지역 생활긴급자금 지급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권 시장이)쓰러졌다는 소식을 들었으나 할 일은 해야 하는 게 공직자”라며 “은행 사정 다 봐주고 구청장 의견 다 들어주는 게 지금 중요한 게 아니다. 중요한 건 시민의 생명이다. 생계가 무너지면 생활이, 생활이 무너지면 생명이 위태로워지는게 인간”이라고 건의했다.

김 의원은 전날 대구의 거리에서 50대 시민이 분신을 시도했던 것을 언급했다. 그는 “지나가던 분이 제지해 더 큰 불행을 막았으나 가슴을 쓸어내렸다”며 “음식점을 하던 분이었으며 종업원 월급과 월세가 밀려 당시 현장에 ‘왜 빨리 생활긴급자금을 지급하지 않나’라고 소리쳤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그는 “코로나라는 위기 앞에 여야가 힘을 모으는 게 시민을 위한 길이라 생각하며 그동안 대구 시장님을 힘껏 도왔다”며 “얼른 일어나 관계자를 불러모아 사람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말라고 해달라”고 촉구했다. 권 시장이 언급했던 면책특권 역시 “정부에 강력히 요청할 터이니 규정과 절차를 일일이 지키지 못했더라도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지 말아달라하겠다”고 했다.

대구 시민에도 부탁했다. 김 의원은 “고립된 채 혼자만 고민하는 이웃이 없는지 한 번 돌아봐 달라”며 “지금까지 놀라운 시민의식을 보여주셨던 만큼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다. 나부터 정신 바짝 차리고 시장을 도와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제21대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후보가 26일 오전 대구 수성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