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메타버스 소재 '노트북용 OLED' 유튜브 영상 인기몰이

노트북 OLED 유튜브 영상 500만 뷰 돌파
MZ세대 위해 '메타버스 게임'으로 소개
OLED만의 모션 스피드·트루 블랙 등 강조
  • 등록 2021-09-28 오전 9:13:46

    수정 2021-09-28 오전 9:14:19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차세대 디스플레이 패널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탑재한 노트북의 장점을 생생하게 담아낸 삼성디스플레이 영상이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제작한 노트북용 OLED 홍보 영상 캡처(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노트북 시장 확대를 위해 제작한 영상 ‘레이스 인투 어 뉴 유니버스 위드 삼성 OLED(Race into a new universe with Samsung OLED)’가 유튜브 게시 열흘 만에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영상은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 시장까지 확장되고 있는 OLED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게임을 소재로 제작됐다.

약 2분 분량의 영상 속에서 OLED 사용자와 액정표시장치(LCD) 사용자는 바이크 레이싱 게임 승부를 펼친다. LCD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주류 디스플레이며 OLED는 점차 적용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패널이다.

게임이 단계별로 진행될 때마다 OLED의 특장점이 마치 신무기처럼 하나씩 드러난다. 1단계에서는 레이싱 게임이나 영화 등 화면 전환이 빠른 영상에서 진가가 발휘되는 끊김 없이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질 특성이, 2단계에서는 어두운 배경에서도 숨은 적을 찾아내는, 액션 게임에 꼭 필요한 ’트루 블랙(True Black)‘ 특성이 나타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LCD보다 더 넓고 섬세한 OLED만의 색 표현력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초부터 13.3형부터 16형까지 노트북용 OLED 라인업을 10종 이상으로 확대하며 LCD 중심의 노트북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과 게이밍용 고사양 노트북에 대한 수요 증가로 노트북용 OLED 판매량이 작년 대비 7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 시장에서도 OLED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사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 노트북용 OLED의 우수성과 특장점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상은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볼 수 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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