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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모에는 약 3주간 총 6개 팀, 20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치료·치유 테마의 의료·웰니스 상품을 접수했고, 평가를 거쳐 4팀의 상품이 최종 선발됐다.
평가는 창의성·실현 가능성·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이뤄졌으며, 웨딩 검진부터 양·한방 협진 의료웰니스 상품 등 서울의료관광 협력 기관의 기획안 총 4개 상품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 업체 중 서울아산병원은 시그니엘 서울을 비롯한 숙박·스파·컨시어지 서비스 업체들과 협력해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한 ‘웨딩 검진’ 패키지 상품을 개발했다.
㈜인피니티케어는 건강검진을 전문으로 하는 한신메디피아, 그리고 웰니스 협력 기관인 여용국 한방스파와 협력해 모스크바 및 극동러시아 타깃 ‘건강한 서울의료관광 투어’ 상품을 제안했다.
㈜코앤씨는 더의원, 서울한방진흥센터, 스파1899, 티테라피 등 의료서비스부터 한방 및 웰니스 체험기관과 협력함으로써 외국인 의료관광객 대상 서울만의 특색있는 웰니스를 홍보하는 방안을 기획했다.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글로벌2팀장은 “의료관광 생태계가 질병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의료와 웰니스 시장을 잘 접목해 차별화되는 상품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