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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난해 3월 0.4%와 비교해 크게 늘어난 수치다.
에드먼즈는 이달 테슬라 중고차 매물 비중이 지금까지 해당 사이트에서 기록한 월간 수치 중 최고라고 전했다.
반면 해당 사이트에서 테슬라 구매를 고려한다는 소비자 응답 비율은 지난달 1.8%로 작년 11월(3.3%) 대비 큰 폭으로 줄었다. 지난 2022년 10월 이후 가장 낮았다.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콕스 오토모티브는 테슬라의 지난달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10% 감소했을 것으로 추산하기도 했다.
에드먼즈 측은 “테슬라 소비 심리의 이런 변화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전기차 스타트업이 입지를 넓힐 기회가 될 수 있다”며 “경쟁력 있는 가격과 신기술을 제공하고 단순히 논란이 덜 된다는 것만으로도 기존 테슬라 소유주나 새로운 전기차 구매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