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런드리, 미래형 세탁소 브랜드 '스웨덴런드리' 국내 첫매장 오픈

  • 등록 2022-09-19 오전 9:42:30

    수정 2022-09-19 오전 9:42:3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코리아런드리는 21세기 미래형 세탁소 ‘스웨덴런드리’의 국내 첫 매장을 종로 신규 복합단지 한라비발디 운종가에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 ‘스웨덴런드리’ 운종가 1호점 오픈식. (오른쪽에서 두 번째) 서경노 ㈜코리아런드리 대표 (사진=㈜코리아런드리)
스웨덴런드리는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웻클리닝 전문 세탁소이다. 미래형 세탁공간답게 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셀프세탁시설, 건조기, 음료자판기, 굿즈 자동판매기 등을 갖췄다. 특별히 웻클리닝 시설이 따로 구성되어 있어 ‘웻클리너’(물세탁전문가)의 진단과 처방으로, 별도로 맡겨진 의류나 침구류, 운동화 등의 세탁이 진행된다. 초음파 세탁시설, 항균 건조실도 구비되어 있다.

특히 웻클리닝 시설을 갖춘 것은 기존 세탁소나 세탁 편의점들이 건강과 환경에 치명적인 드라이클리닝 방식을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기 위해서이다. 드라이클리닝 기법은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발생시켜 피부나 호흡기를 통하여 체내 흡수될 수 있고, 장시간 노출되면 말초신경장애, 시력저하 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반대로 웻클리닝 공법은 건강과 환경보호는 물론 전용 세탁장비와 생분해성 특수세제 사용으로 옷감 수축이나 마찰을 줄여 세탁물을 보호할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이 있다.

서경노 ㈜코리아런드리 대표는 “웻클리닝 전용 세탁시설의 제조사 일렉트로룩스 본사의 위치 그리고, 자연친화적이고 안전을 중요시하는 나라가 스웨덴이라는 점에서 착안하여 브랜드를 ‘스웨덴런드리’라 지었다”며 “21세기 미래형 세탁소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폐점이 속출하고 있는 기존 세탁소들의 이미지를 개선시키고 ‘웻클리너’라는 직업군을 만들어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