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빅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인 트리플에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1일 밝혔다.
트리플은 2017년 서비스 출시 이래, 전 세계 210여 개 도시의 항공ㆍ호텔ㆍ관광지ㆍ맛집ㆍ쇼핑 등 다양한 여행 정보와 상품을 제공 중인 여행 전문 스타트업이다. 누적 120만여 개 장소에 대한 정보와 90만여 개의 사용자 후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5월에는 국내여행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사업영역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야놀자는 트리플의 국내외 여행 콘텐츠를 통해 기존 카테고리 외에 지역별 맛집, 쇼핑리스트 등으로까지 여가 정보를 대폭 확대한다. 특히, 양사 간 인벤토리를 연동해 국내외 숙박ㆍ레저 액티비티뿐만 아니라 항공ㆍ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여행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야놀자는 이를 통해 국내 1위를 넘어 전세계 해외여행까지 모두 포괄하는 글로벌 여가 슈퍼 앱으로서의 입지를 보다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이번 투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대비하고 글로벌 플랫폼 경쟁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인 투자”라면서, “양사의 혁신 기술을 접목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장 주목받을 수 있는 고도화된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